'거짓말 하지 않는 엉덩이'···라틴팝 여왕 샤키라 조형물 고향에 세워졌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틴 팝의 여왕' 샤키라의 동상이 그의 고향에 세워졌다.
27일(현지시간) 콜롬비아 일간지 엘티엠포와 엘에스펙타도르 등에 따르면 전날 콜롬비아 북부 카리브해 연안 도시인 바랑키야에서 샤키라를 형상화한 조형물 제막식이 열렸다.
2010년 남아프리카공화국(남아공) 월드컵 공식 주제가 '와카와카'를 비롯한 수많은 히트곡을 부른 샤키라는 미국과 중남미, 유럽 등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틴 팝의 여왕’ 샤키라의 동상이 그의 고향에 세워졌다.
27일(현지시간) 콜롬비아 일간지 엘티엠포와 엘에스펙타도르 등에 따르면 전날 콜롬비아 북부 카리브해 연안 도시인 바랑키야에서 샤키라를 형상화한 조형물 제막식이 열렸다.
이 작품은 6.5m 크기의 거대한 동상으로 청동을 주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예술가 이노 마르케스와 지역 예술대학생 30여명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이 동상은 비키니 상의를 입은 채 길게 늘어진 치마를 입은 샤키리가 두 손을 머리 위로 깍지를 낀 채 한쪽 엉덩이를 내미는 특유의 춤 동작을 구현했다.
조각상 바닥에는 샤키라 히트곡 ‘힙스 돈트 라이(Hips Don‘t Lie)’에서 차용한 ‘거짓말을 하지 않는 엉덩이, 독특한 재능, 대중을 움직이는 목소리’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샤키라는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엄마의 생일에 부모님과 함께 기쁨을 나눌 수 있어 행복하다”며 “나에게 너무 벅찬 것”이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2010년 남아프리카공화국(남아공) 월드컵 공식 주제가 ‘와카와카’를 비롯한 수많은 히트곡을 부른 샤키라는 미국과 중남미, 유럽 등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다.
2006년 독일에 이어 2010년 남아공, 2014년 브라질 등 3차례 연속 월드컵 폐막식 공연 무대에 선 최초의 아티스트이기도 하다.
샤키라는 스페인 국가대표 축구선수 헤라르드 피케와 11년간 함께 살다 지난해 헤어진 뒤, 피케와 그의 새 여자친구를 비판하는 신곡을 발표해 유튜브에서 장르별 조회수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최근에는 거액의 탈세 혐의로 스페인 법원에 기소됐다가 730만 유로(100억원)의 벌금형을 선고받기도 했다.
김정욱 기자 mykj@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신' 손연재 '200만원대 유모차' 공개…자꾸 뛰는 육아용품 가격 [이슈, 풀어주리]
- '95년 원주 출생 ○○○' '故 이선균 협박녀' 신상 공개 유튜버, '사적 제재' 논란 일자 한 말
- 보신각 제야의 종 치는 미모의 '1330만 틱톡커'의 놀라운 정체…도대체 누구길래
- 침착맨·릴카·풍월량도 시험 중…네이버, 게임 스트리밍 '치지직' 선보이는 이유는?
- 김정은 핵 보복 거론하는데…CNN '한국군의 적은 저출산'
- 지병 때문에 숨졌다더니…배우 주해미 '사망 원인' 알고보니 다른 이유였다
- 세계 500대 부자 1위는 머스크…'4,3조'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은 몇위?
- “2대2 경험 있나” “내 앞에서 관계”…성인용품 회사 회장의 '변태적 악행'
- 인류세의 도래…우리에게 남은 시간은 짧다[지구용]
- 3개월 만에 87㎏서 74㎏로…살 어떻게 뺐나 감량 비결 공개한 강남 [셀럽의 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