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갑진년 시작" 구름 사이에 해돋이… 전국 맑다가 흐려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해 첫날은 오전에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경기 북부와 강원내륙·산지를 중심으로 영하 5도 이하로 아침 기온이 떨어지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2도 ▲인천 영하 1도 ▲춘천 영하 4도 ▲강릉 1도 ▲대전 영하 1도 ▲대구 영하 1도 ▲전주 0도 ▲광주 영하 1도 ▲부산 4도 ▲제주 5도다.
자정부터~오전 6시까지 강원 영동과 경북 북부 동해안에 눈비가 내리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1일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7~4도, 낮 최고기온은 4~11도다. 경기 북부와 강원내륙·산지를 중심으로 영하 5도 이하로 아침 기온이 떨어지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2도 ▲인천 영하 1도 ▲춘천 영하 4도 ▲강릉 1도 ▲대전 영하 1도 ▲대구 영하 1도 ▲전주 0도 ▲광주 영하 1도 ▲부산 4도 ▲제주 5도다.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6도 ▲인천 5도 ▲춘천 4도 ▲강릉 7도 ▲대전 8도 ▲대구 9도 ▲전주 8도 ▲광주 9도 ▲부산 11도 ▲제주 11도다.
주요 지역 해돋이 시각은 ▲서울 오전 7시47분 ▲강릉 오전 7시40분 ▲대전 오전 7시42분 ▲청주 오전 7시42분 ▲전주 오전 7시41분 ▲광주 오전 7시41분 ▲대구 오전 7시 36분 ▲부산 오전 7시32분 ▲제주 오전 7시38분이다.
해맞이 등 주요 행사가 열리는 해상 인근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저지대는 침수 가능성이 있어 피해가 없도록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이날 오전에는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질 전망이다. 자정부터~오전 6시까지 강원 영동과 경북 북부 동해안에 눈비가 내리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진 제주도,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는 경기 동부와 강원 내륙 산지에 0.1㎜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0.1㎝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을 예정이다.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흐름의 영향으로 전국이 '보통' 수준을 보일 전망이다.
염윤경 기자 yunky23@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나카드, 여행특화 '트래블로그' 환전액 1조 돌파 - 머니S
- [르포] "BTS 고향에 와서 행복해요"… 전세계 '아미'로 들썩인 여의도 - 머니S
- 교보생명, 7년납 종신보험 승부수… 환급률 조정한다 - 머니S
- 월세 받아도 '마이너스 수익률'… 건물주도 줄줄이 경매 - 머니S
- 장애인구역 불법주차 신고… "얼마나 잘 사나 보겠다" 협박한 금융기관 종사자 - 머니S
- 장남 공개한 정용진, 이번엔 경쟁사 현대백화점서 '플렉스' - 머니S
- [컴앤스톡] 빗썸에 역전당한 업비트, 과거 잊고 위믹스 품을까 - 머니S
- 송종민 대한전선 대표, '블루오션' 해저케이블 시장 잡는다 - 머니S
- 키움증권 ‘오픈스탁’ 서비스, 보름만에 사용자 1만명 돌파 - 머니S
- 재야 고수의 경고 "착각 하지마!"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