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심리 청룡처럼 비상하길"…롯데百, 신년 정기 세일 돌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일부터 21일까지 '신년 정기 세일'에 돌입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유명 그래픽 아티스트 '채병록' 작가와 손잡고 2024년 갑진년 새해 청룡의 좋은 기운을 받아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위축된 소비심리가 비상하길 염원한다는 의미를 담아 '청룡'과 '비상'을 테마로 정기 세일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롯데백화점은 오는 2일부터 21일까지 ‘신년 정기 세일’에 돌입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유명 그래픽 아티스트 ‘채병록’ 작가와 손잡고 2024년 갑진년 새해 청룡의 좋은 기운을 받아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위축된 소비심리가 비상하길 염원한다는 의미를 담아 ‘청룡’과 ‘비상’을 테마로 정기 세일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세일 행사는 가격 할인에 초첨을 맞춰 다양한 상품군을 최대 60% 할인해 선보이며 연초 높은 선물 수요를 감안해 다양한 행사도 준비했다.
먼저 패션부터 화장품, 리빙까지 전 상품군에서 걸쳐 총 450여개 브랜드가 이번 정기 세일에 참여해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남성패션과 여성패션 상품군에서는 ‘폴로’, ‘라코스테’, ‘띠어리’ 등 겨울 시즌 오프 상품들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또 스포츠 및 애슬레틱스 상품군에서는 ‘라코스테 스포츠’, ‘안다르’, ‘컬럼비아’ 등의 상품을 최대 60% 할인해 판매한다.
연초 높은 선물 수요를 겨냥한 행사들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화장품 상품군에서는 선물 수요가 활발한 연초 시즌에 맞춰 2일부터 14일까지 ‘설화수’, ‘헤라’, ‘랑콤’ 등 총 23개 뷰티 브랜드가 참여하는 ‘럭셔리 뷰티 페어’를 진행한다. 주방, 식기 상품군에서는 설 맞이 유기·자기 선물세트 기획전을 준비했다. ‘오덴세’, ‘로얄 코펜하겐’, ‘이형근 유기’ 등 총 21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상품군에 따라 구매금액의 최대 15% 상당을 롯데상품권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가구, 홈패션, 식기 브랜드 등에서는 구매금액대별 최대 15%, 뷰티 브랜드에서는 최대 10%, 남성·여성패션 상품군에서는 최대 5%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을 방문하는 고객을 위한 특별 혜택도 제공한다. 정기 세일 기간 식음료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시 3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F&B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총 세 차례(1월 2·5·12일)에 걸쳐 9시 30분부터 롯데백화점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회차별 3만명씩, 총 9만명에게 제공한다.
이승희 영업전략부문장은 “60년만에 돌아온 청룡의 해를 기념하며 경기침체와 고물가로 위축된 소비 심리가 다시 비상하길 바라는 염원을 담았다”며 “다가오는 새해의 포문을 여는 첫 행사인 만큼 선물 수요를 중심으로 고객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남궁민관 (kungg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론 머스크가 올린 한반도 위성 사진 “미친 아이디어”
- ‘살인사건 용의자’ 조폭 부두목…도주 8개월 만에 공개수배 [그해 오늘]
- 이승연 친모, 53년 만에 만난 남편에 "여자랑 같이 있었잖아"
- 이원종, 故이선균 언급 "좋아하는 후배 떠나…야만의 세월 반복 않길"[KBS 연기대상]
- 홍석천, 10년 만에 100억 차익 예상되는 건물은?[누구집]
- 엄마 낮잠 자는 사이...5살 남아, 16층서 추락해 사망
- 서귀포서 폭발음과 함께 전기 자전거 대여점서 화재
- "아이 학교 가기 전 이사가야죠"…대치·목동 학군지 전셋값 ‘쑥’
- 신촌 도로 역주행한 킥보드, 승용차와 충돌…1명 의식불명
- 태양광으로 전기차 충전…내년 ‘전력 직거래’ 시장 넓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