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달, 1년만 호주 브리즈번서 복귀전..복식 1회전 탈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테니스 전설인 라파엘 나달이 1년 만의 복귀전에서 1회전 탈락했다.
31일(현지시간) 호주 브리즈번에서 열린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브리즈번 인터내셔널에 출전한 나달은 첫 날 복식 1회전에서 0-2(4-6 4-6)으로 탈락했다.
나달은 첫 날 1회전 복식 경기에 스페인 마크 로페스와 한 조로 출전해 이 같은 결과를 얻었다.
허리 등 부상으로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면서 나달은 단식 세계 랭킹 672위까지 내려간 상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단식서는 20년 우승자와 붙어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테니스 전설인 라파엘 나달이 1년 만의 복귀전에서 1회전 탈락했다.
31일(현지시간) 호주 브리즈번에서 열린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브리즈번 인터내셔널에 출전한 나달은 첫 날 복식 1회전에서 0-2(4-6 4-6)으로 탈락했다.
나달은 첫 날 1회전 복식 경기에 스페인 마크 로페스와 한 조로 출전해 이 같은 결과를 얻었다. 나달은 올해 1월 호주오픈 2회전 탈락 이후 이렇다 할 성적을 내지 못하고 있다.
그는 2020년 US오픈 우승자로 그랜드슬램(호주 오픈·프랑스 오픈·윔블던·US 오픈)에서 22회 우승한 바 있다.
테니스계는 나달이 올해 시즌을 마지막으로 은퇴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허리 등 부상으로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면서 나달은 단식 세계 랭킹 672위까지 내려간 상태다.
이번 브리즈번 대회 단·복식에 모두 출전한 나달은 단식 경기에도 나선다. 2024년 1월 2일 치러지는 단식 본선 1회전 경기 상대는 도미니크 팀(98위·오스트리아)이다. 2020년 US오픈 우승자로 상대 전적에서는 9승 6패로 나달이 우위다.
이다원 (dan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론 머스크가 올린 한반도 위성 사진 “미친 아이디어”
- 홍석천, 10년 만에 100억 차익 예상되는 건물은?[누구집]
- 이승연 친모, 53년 만에 만난 남편에 "여자랑 같이 있었잖아"
- 신촌 도로 역주행한 킥보드, 승용차와 충돌…1명 의식불명
- 재혼 20일 만에 죽은 아내...남편이 든 보험 17억원 [그해 오늘]
- 엄마 낮잠 자는 사이...5살 남아, 16층서 추락해 사망
- 태양광으로 전기차 충전…내년 ‘전력 직거래’ 시장 넓어진다
- "아이 학교 가기 전 이사가야죠"…대치·목동 학군지 전셋값 ‘쑥’
- '도대체 얼마 내리는거야'…새해 마트·식당 소주값에 이목
- '4년 후보' 탁재훈, 드디어 'SBS 연예대상' 대상…母·아들딸 언급 '눈물'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