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국해양대, 정부초청외국인장학생(GKS) 우수교환학생 지원사업 수학대학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한국해양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최석윤)가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 주관 '2024 정부초청외국인장학생(GKS) 우수교환학생 지원사업 수학대학'에 2022-2023년 이어 2회 연속 선정됐다.
최진철 국립한국해양대 국제교류본부장은 "2회 연속 GKS 우수교환학생 지원사업 선정을 통해 우리 대학의 국제협력 관계 증진과 학생 간 인적교류 활성화를 위한 기반이 마련되었다"며 "이를 통해 다양한 국가의 외국인 교환학생이 우리 대학의 우수한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글로벌 해양 인재로 나아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립한국해양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최석윤)가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 주관 ‘2024 정부초청외국인장학생(GKS) 우수교환학생 지원사업 수학대학’에 2022-2023년 이어 2회 연속 선정됐다.
이 사업은 대학의 국제화 역량을 강화하고 국내외 학생 간 교류를 통한 글로벌 감각을 함양하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으로 해외대학과 교류 협정을 체결한 국내대학이 추천한 외국인 우수교환학생을 선발 및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
국가 간 협력관계를 견고히 해 우리나라의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국립한국해양대에서 추천, 선발되는 외국인 교환학생은 장학기간 중 왕복항공료와 학업장려금을 지원받는다. 앞으로 교환학생으로 수학하는 기간 중 학업의 효율성을 높일 예정이다.
최진철 국립한국해양대 국제교류본부장은 “2회 연속 GKS 우수교환학생 지원사업 선정을 통해 우리 대학의 국제협력 관계 증진과 학생 간 인적교류 활성화를 위한 기반이 마련되었다”며 “이를 통해 다양한 국가의 외국인 교환학생이 우리 대학의 우수한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글로벌 해양 인재로 나아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