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배 프로기전] MVP 2위

2023. 12. 31. 17: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변상일은 지난 28일 아침부터 집을 나섰다.

11시 지하철 7호선 학동역 근처 엘리에나호텔에서 2023 바둑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바둑대상에서는 1등만 상을 주지 않는가.

MVP 후보 셋 가운데 이름이 들어가 있으니 가서 점심 먹을 자격은 충분하겠지.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결승 3국 ○ 변상일 9단 ● 최정 9단 초점3(24~34)

변상일은 지난 28일 아침부터 집을 나섰다. 11시 지하철 7호선 학동역 근처 엘리에나호텔에서 2023 바둑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어느 부문에서도 1등을 하지 못했다. 바둑대상에서는 1등만 상을 주지 않는가. MVP 후보 셋 가운데 이름이 들어가 있으니 가서 점심 먹을 자격은 충분하겠지.

승률 88%를 넘은 1위 신진서가 다승상·승률상·연승상을 휩쓸었다. 특별상에 인기상까지 받았다. 여섯 번째로 MVP 트로피를 안았다. 꼬박꼬박 박수 친 변상일. 하지만 박수를 칠 수 없는 순간이 있었다. MVP 투표에서 21%를 얻은 2위가 받는, 우수기사상 그 주인공이었다. "열심히 박수 치고 가려고 했는데 정말 감사하다. 최우수기사 후보에도 처음 올랐다."

백24로 다른 길을 잡을 수도 있다. <그림1> 백1로 움직이면 앞을 예측하기 어려운 싸움이 벌어진다. 백24로 벌려놓고 흑이 어떻게 움직일지 기다린다.

흑25로 들어가지 않고 <그림2> 흑1로 백 두 점을 잡는 것도 크다. 이러면 백도 2로 붙여 공격 자세를 잡아 아쉬울 게 없다.

[김영환 9단]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