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 ‘전국노래자랑’ 출연...10년 만에 ‘진또배기’ 다시 불렀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이찬원이 KBS1 '전국노래자랑'에서 10년 만에 '진또배기'를 불렀다.
이찬원은 31일 오후 방송된 '전국노래자랑'에 등장해 '2023 연말결선 특집' 대미를 장식했다.
이찬원은 '전국노래자랑' 2008년 대구 중구 편에 처음 출전해 우수상을 받았고, 2008년 연말결선에서는 인기상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현덕기자] 가수 이찬원이 KBS1 ‘전국노래자랑’에서 10년 만에 ‘진또배기’를 불렀다.
이찬원은 31일 오후 방송된 ‘전국노래자랑’에 등장해 ‘2023 연말결선 특집’ 대미를 장식했다.
이날 등장한 이찬원은 이미 지난 2013년 ‘전국노래자랑’에 등장해 ‘진또배기’를 불러 호응을 얻었다. 그는 이 노래를 10년 만에 다시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관객들은 이찬원의 노래에 떼창으로 화답하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찬원은 “제가 2008년 연말결선에 함께했는데 무려 15년 전이다. 오늘 이렇게 초대가수로 나오니 감회가 남다르고 영광스럽다”고 출연소감을 전했다. 또한 그는 2008년부터 2019년까지 ‘전국노래자랑’ 출연 영상이 깜짝 공개되자, 추억에 젖은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자신의 성장사를 쭉 지켜본 이찬원은 “‘전국노래자랑’에는 저의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시절이 모두 담겨있다. 가수 이찬원을 만들어준 등용문이었고, 지금 생각해보면 제 인생의 전부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찬원은 ‘전국노래자랑’ 2008년 대구 중구 편에 처음 출전해 우수상을 받았고, 2008년 연말결선에서는 인기상을 수상했다. 이후 2013년에는 인기상, 2019년에는 최우수상을 받으며 총 4관왕을 달성해 ‘전국노래자랑’ 최다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2023 ‘KBS 연예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찬원은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또 한 번의 수상기록을 남겼다. ‘연예대상’에서 “15~16년 전 ‘전국노래자랑’에서 제 방송 인생이 시작됐다”고 소감을 남긴 이찬원은 올해 연말에도 ‘전국노래자랑’과 함께 추억을 남겼다.
khd9987@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3 MBC 연기대상]‘연인’으로 빛났던 연기대상, 논란·이변없이 깔끔했다 (종합)
- 탁재훈, ‘대상의 저주’ 깨고 예능 정상에 올랐다 “94년 등촌동에서 솔로로 데뷔.. SBS서 30년 만
- ‘기생충’ 봉준호→유인촌 장관·이종범, 아직 故 이선균을 보내지 못했다(종합)
- 故 이선균 협박해 돈 뜯은 20대女 얼굴 공개한 유튜버 “95년생 미혼모.. 제보 기다린다”
- 정찬성, 은퇴 후 맥줏집 운영 근황 “손님들끼리 싸우면 심판...계약서 만들까”
- “사람 인생을 난도” MBC 이선영 아나, 故이선균 녹취록 보도한 KBS 저격
- 박수홍, 송은이 7층 신사옥 보며 “나도 열심히 살았는데.. 잘 돼서 후배들 끌어줬어야”
- (여자)아이들 미연, ‘MBC 연기대상’ 축하무대 가창력 논란…“더 노력 하겠다” 사과
- 정형돈 “나 동시에 두 집 살림한 사람”…現 아내·소녀시대 태연과 양다리 고백
- 고우림, 훈련소 수료…♥김연아 숨길 수 없는 애정 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