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윤아, 연기부터 진행까지 올라운더 활약…'킹더랜드'로 2관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겸 배우 임윤아가 2023년도 종횡무진 활약하며 팬들과 함께했다.
임윤아는 지난 8월 종영한 JTBC 드라마 '킹더랜드'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임윤아는 '킹더랜드'에서 호텔리어 천사랑 역을 맡아 첫 정통 로코에 도전했다.
이러한 활약을 입증하듯 임윤아는 K콘텐츠 경쟁력 분석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FUNdex)가 발표한 '펀덱스 어워즈 2023'에서 TV드라마 출연자 여자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임윤아는 지난 8월 종영한 JTBC 드라마 ‘킹더랜드’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 디지털 싱글 ‘노크 knock’ 음원 발표부터 시상식 진행까지 모든 분야를 아우르는 활약으로 육각형 아티스트의 면모를 자랑했다.
임윤아는 ‘킹더랜드’에서 호텔리어 천사랑 역을 맡아 첫 정통 로코에 도전했다. 그는 사랑스러움과 유쾌함이 조화를 이룬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을 매료시키며 ‘로코퀸’의 자리를 확고히 했다. 또한 두 자릿수 시청률 및 넷플릭스 글로벌 1위 기록을 견인해 확신의 ‘흥행퀸’임을 증명했다.
임윤아는 2년 연속 ‘청룡시리즈어워즈’ MC로 나섰다. 그는 밝고 센스 넘치는 입담과 매끄러운 진행 실력으로 많은 이들에게 호평을 얻었으며, ‘제44회 청룡영화상’에서 남우주연상 시상자로 참여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2023 MBC 연기대상’에서는 2022년 MBC 미니시리즈 중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드라마 ‘빅마우스’로 수상했던 최우수 연기상 부문에 시상자로 등장하며 의미를 더했다. 또 임윤아는 31일 방송 예정인 MBC ‘가요대제전’에서 9년 연속 메인 MC로서의 존재감을 드러낼 예정이다.
숨가쁘게 2023년을 보냈던 임윤아는 오는 2024년 1월 6일~7일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열리는 ‘윤아 팬미팅 투어 : 유나이트’(YOONA FAN MEETING TOUR : YOONITE)의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총 8개 도시에서 아시아 팬미팅 투어를 이어간다. 영화 ‘엑시트’ 제작진과 재회한 주연 영화 ‘2시의 데이트’로 스크린 컴백을 앞두고 있다.
최희재 (jupit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석천, 10년 만에 100억 차익 예상되는 건물은?[누구집]
- “나와서도 그러면 사람 아냐” 엽기 성폭행 중학생 자필 편지
- (여자)아이들 미연, 축하무대 사과…"실망하신 분들께 죄송"
- “소방차로 태워다 줘” 거절하자 소방관 폭행한 50대...강간까지
- 엄마 낮잠 자는 사이...5살 남아, 16층서 추락해 사망
- '4년 후보' 탁재훈, 드디어 'SBS 연예대상' 대상…母·아들딸 언급 '눈물' [종합]
- 최저임금 9860원으로 인상…부부 육아휴직시 6개월간 최대 3900만원
- 성공한 쿠데타는 처벌할 수 없을까[판결왜그래]
- '심사위원' 김세정·'결혼' 미미…'극단 걸그룹' 구구단 마지막 완전체 시절[김현식의 서랍 속 CD]
- 재혼 20일 만에 죽은 아내...남편이 든 보험 17억원 [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