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선행에 눈 뒤집힌 유미담과 김선행, 웃음과 감동 잡았다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놀면 뭐하니?'의 '착한 일 주식회사' 편이 웃음과 감동을 잡았다.
지난 30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는 '착한 일 주식회사' 직원들의 선행 실적 쌓기 도전이 그려졌다. 이와 함께 '놀면 뭐하니?' 팀은 5년째 지속하고 있는 기부를 올해에도 이어가 이목을 집중시켰다. 노숙인 무료급식 지원사업 결식 아동 지원사업, 취약계층 연탄 지원사업 등 총 11억 3천만 원의 기부총액이 공개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
이날 방송은 채널 경쟁력과 화제성을 가늠하는 핵심지표인 2049 시청률 3.4%를 기록, 연말 시상식들을 제치고 토요일 방송된 전체 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했다. 수도권 가구 시청률은 5.4%를 기록했으며, 분당 최고 시청률은 6.7%까지 치솟았다. 최고의 1분은 옷 공장에서 선행 도장을 받고 나오는 유미담(유재석) 부장과 미스터 리(이이경), 김선행(김종민)의 장면으로 시청자들의 입가에 기분 좋은 미소를 짓게 했다. (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
유미담(유재석) 부장, 하 과장(하하), 주 대리(주우재), 박 사원(박진주), 미스터 리(이이경), 이 사원(이미주)으로 구성된 '착한 일 주식회사' 선행 3팀은 출근은 완료했다. 팀원들은 셀프 미담을 방출하며 선행 열기를 올렸다. 특히 하 과장은 비행기에서 두 아이를 데리고 탄 어머니를 도와준 일화를 공개했다. 하 과장은 "속으로 '이건 무조건 미담이다'라고 생각했다. 40분이나 애를 봤다. 모른 척해달라고 했는데 (실제로 모른 척했다)"라고 비밀처럼 된 미담 일화를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선행 3팀의 실적을 올려줄 선행 업계 에이스가 등장했다. 하 과장은 "항상 웃상이다. 화를 내는 걸 단 한번도 못 봤다"라고 누군가를 추천했고, 등장한 사람은 바로 김종민이었다. 김선행은 법원에서 공익요원으로 근무하던 시절의 선행을 떠올리며 "갑자기 재판 도중에 정전이 됐다. 판사님들이 위험에 노출돼 있다. 이건 테러라고 생각했다"라며 꽃게 걸음으로 문을 찾아 판사를 구출한 일화를 이야기했다.
"선행! 선행! 3팀" 구호를 외친 뒤 선행 3팀은 외근에 나섰다. 신당동 떡볶이 타운에 도착한 하 과장 팀(하하, 주우재, 박진주, 이미주)은 한파로 인해 텅 빈 거리를 걸으며 선행거리를 찾아다녔다. 그리고 행인이 없어 재고가 잔뜩 쌓인 붕어빵 집을 발견하고, 모든 붕어빵을 구입해 스태프들과 나눠 먹었다. 또 패스트푸드점의 키오스크에서 망설이는 어르신을 발견한 하 과장 팀은 붕어빵을 나눈 뒤 어르신이 원하는 주문을 성공시키며 첫 선행 도장을 획득했다.
유 부장 팀(유재석, 김종민, 이이경)은 수유리로 향했다. 세 사람은 동네 한 바퀴를 돌며 따뜻한 정을 느끼는 모습으로 훈훈함을 자아냈다. 작은 마트에서 간식거리를 사서 옷 공장 직원들에게 선물한 세 사람. 그렇게 길을 나서던 유미담 부장에게 마트 사장님이 달려왔다. 마트 사장님은 봉투값 동전들을 모아 좋은 일에 나누는 동네 소문난 선행천사였다. 마트 사장님은 추위에 떠는 멤버들과 스태프들에게 따뜻한 음료를 나눠줬고, 얼떨결에 선행을 돌려받게 된 세 사람은 사장님의 성함을 물은 뒤 "선행천사 이옥수"를 힘차게 외치기 시작했다. 사장님의 선행을 계산으로 되갚기보다는 널리 알리겠다는 일념이었다. 세 사람은 결국 길바닥에서 큰절까지 하며 연신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유미담 부장은 "우리가 지금 눈에 띄는 큰 선행은 하지 않았지만, 웃음을 드리는 게 선행이지"라고 마음을 다잡았다. 세 사람은 선행거리를 하이에나처럼 물색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유발했다. 유미담은 작가를 시민으로 착각하고 "어디 가세요?"라고 물었고, 작가라는 것을 알게 되자 "지금 제가 선행에 눈이 돌았어요"라고 이실직고했다.
이어 세 사람은 동네에 혼자 사는 분을 위해 음식을 전달하러 나선 백반집 사장님을 만났고, 이옥수 마트 사장님이 주신 음료를 전달해달라고 부탁했다. 유미담은 "여기 동네에 멋있는 분들이 많다"라고 감탄했다. 선행을 나누는 팀원들과 동네 사람들의 모습이 TV 앞 시청자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었다.
'놀면 뭐하니?'는 매주 토요일 저녁 6시 30분 방송된다.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news@tvdaily.co.kr/사진 = MBC '놀면 뭐하니?']
놀면 뭐하니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 노출 청소년 돕겠다"… 권지용의 선택은 노블리스 오블리제 [TD현장]
- 煎 걸그룹 출신 A씨, "소속사 대표가 성폭행" 거짓말→무고 피소
- "구치소 동기, 전청조는 위아래 다 여자"
- '노출 중독' 브리트니 스피어스 無모자이크 누드 논란 [TD할리웃]
- 아라아나 그란데, 불륜설 친구 남편과 '첫 공개 데이트' [TD할리웃]
- 민희진, 좌절된 어도어 대표직 복귀 '法 각하 이어 이사회 부결' [이슈&톡]
- 아일릿, 앨범 누적 판매량 100만장 돌파 "데뷔 7개월 만의 성과"
- '구탱이형' 故김주혁, 오늘(30일) 사망 7주기
- ‘전, 란’ 강동원은 왜 어색한 사극톤을 고집할까 [인터뷰]
- ‘대표 복귀 불발’ 민희진 측 “주주간계약 효력, 유효해” [공식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