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日 레코드 대상 2관왕…데뷔 전 파격 대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진스(NewJeans)가 일본 최고 권위의 음악 시상식에서 2관왕에 오른 동시에 3곡 완곡 무대를 펼쳤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30일 오후 5시 30분부터 생방송으로 진행된 일본 TBS '제65회 빛난다! 일본 레코드 대상'(이하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우수작품상'과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미있는 상 받게 돼 기쁘다" 소감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뉴진스(NewJeans)가 일본 최고 권위의 음악 시상식에서 2관왕에 오른 동시에 3곡 완곡 무대를 펼쳤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30일 오후 5시 30분부터 생방송으로 진행된 일본 TBS '제65회 빛난다! 일본 레코드 대상'(이하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우수작품상'과 '특별상'을 수상했다.
'우수작품상'은 그해 발표된 곡 중 대중에게 큰 인기를 얻은 곡에 주어지는 상이다. 이 부문에서 'Ditto(디토)'가 외국 곡 사상 첫 수상작이 되면서 뉴진스는 이날 대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1959년 시작된 이 시상식에서 지금까지 대상 후보 명단에 이름을 올린 해외 아티스트는 뉴진스가 최초다.
'특별상'은 그해 화제가 된 아티스트 또는 노래에 주어지는 상이다. 올해 이 부문에서 수상한 해외 아티스트는 뉴진스가 유일하다.
뉴진스는 소속사 어도어를 통해 "이렇게 의미있는 상을 받고 대상 후보까지 오르게 돼 정말 기쁘고 감사하다"며 "'서머소닉' 등 올해 일본에서 한 여러 무대들이 기억에 남는다. 앞으로 더 노력하고 성장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 버니즈(팬덤명) 늘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뉴진스는 이날 수상과 함께 대상 후보 아티스트 중 유일하게 3곡의 완곡 무대를 꾸몄다. 한 해 동안 최고의 활약을 펼친 여러 아티스트들이 나오는 무대에 아직 일본에서 정식 데뷔하지 않은 해외 아티스트에게 이러한 기회가 주어지는 것은 이례적이다.
그에 걸맞은 압도적 무대로 현지 팬들을 열광하게 만들었다. 교복 스타일로 개성을 드러낸 이들은 'Ditto'의 사랑스러운 퍼포먼스로 분위기를 띄운 뒤 올해 7월 발매된 두 번째 미니 앨범 'Get Up(겟 업)'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ETA'와 수록곡 'New Jeans' 무대로 열기를 고조시켰다.
이들은 31일 오후 7시 20분부터 진행되는 일본 최대 연말 가요제 NHK '홍백가합전'에도 특별 초청 가수로 합류해 2023년 대미를 장식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C 연기대상] 역시 대상은 남궁민…'연인' 9관왕 싹쓸이(종합)
- 김한민 감독, 끈기·집념으로 완성한 10년의 여정[TF인터뷰]
- [2023 연예 결산] '억'소리 나는 기부금, "어디서 어떻게 쓰일까?"
- [2023 연예 결산] SNS 분위기 '후끈'…MZ세대 저격한 챌린지는?
- 공무원 사회는 육아친화적?…"서울시 별도정원 도입해야"
- 사는 곳따라 다르다…장애인 웹접근성 자치구별 10배 격차
- [비즈토크<상>] '16위 건설사' 태영 어쩌다…워크아웃 후폭풍 '촉각'
- [비즈토크<하>] '연말'에 신년사 발표한 재계 총수들, 왜?
- [2023 용산 결산] 소환된 '이념 정치'…아쉬운 경제·개혁 성적표
- [아하!] 잠깐, 내일이면 바뀌니까 보고 가세요!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