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찬 3호 도움···부상 우려 털고 2연속 공격P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황희찬(울버햄프턴)이 리그 3호 도움으로 2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를 작성하며 팀의 3연승 행진에 큰 힘을 보탰다.
2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를 달성한 황희찬은 울버햄프턴을 잠시 떠나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을 위해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훈련에 나서는 한국 축구 대표팀에 합류할 예정이다.
황희찬의 이번 시즌 정규 리그 3호 도움이자 2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 달성 순간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황희찬(울버햄프턴)이 리그 3호 도움으로 2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를 작성하며 팀의 3연승 행진에 큰 힘을 보탰다.
울버햄프턴은 31일(한국 시간) 영국 울버햄프턴의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에버턴과 2023~2024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20라운드 홈 경기에서 3대0으로 승리했다.
시즌 첫 연승 행진을 3경기로 늘린 울버햄프턴(8승 4무 8패·승점 28)은 정규 리그 11위에 랭크됐다. 반면 재정 규정 위반으로 승점 10을 삭감당했던 에버턴(승점 16)은 3연패에 빠지며 강등권(18∼20위)을 살짝 넘긴 17위에 머물렀다.
이달 28일 브렌트퍼드와의 19라운드에서 멀티골을 터트린 뒤 전반 추가 시간 허리 통증으로 교체돼 팬들의 걱정을 자아냈던 황희찬은 메테우스 쿠냐와 파블로 사라비아와 함께 최전방 공격 조합을 이루며 풀타임을 소화했다.
황희찬은 팀이 1대0으로 앞서던 후반 8분 마테우스 쿠냐의 추가골에 도움을 주는 특급 활약으로 대승에 이바지했다.
2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를 달성한 황희찬은 울버햄프턴을 잠시 떠나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을 위해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훈련에 나서는 한국 축구 대표팀에 합류할 예정이다.
직전 19라운드에서 리그 10호 골(리그컵 1골 포함 시즌 11호 골)로 EPL 진출 이후 첫 한 시즌 두 자릿수 득점에 성공한 황희찬은 전반 초반부터 매서운 발끝을 자랑하며 골을 노렸다.
울버햄프턴은 전반 25분 코너킥 이후 문전 혼전 상황에서 맥시밀리언 킬먼이 왼발로 밀어 넣어 앞서나갔다. 황희찬은 전반 44분에는 후방에서 투입된 롱패스를 받아 골키퍼와 맞서는 상황을 연출했지만 한발 앞서 골키퍼가 볼을 쳐내 슈팅 기회를 만들지 못한 게 아쉬웠다.
울버햄프턴은 후반 7분 쿠냐의 추가골이 터졌고 황희찬의 패스가 발판이 됐다. 골 지역 오른쪽 측면으로 쇄도한 황희찬이 컷백을 내주자 반대편에서 쇄도한 쿠냐가 골 지역 왼쪽에서 오른발로 방향을 바꿔 골 맛을 봤다. 황희찬의 이번 시즌 정규 리그 3호 도움이자 2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 달성 순간이었다.
황희찬은 후반 15분 페널티 지역 왼쪽에서 때린 강력한 오른발 슈팅이 에버턴의 왼쪽 골대를 때리고 나오는 불운으로 득점 기회를 아쉽게 놓쳤다.
울버햄프턴은 후반 16분 크레이그 도손이 골대 정면에서 쿠냐의 크로스를 오른발로 살짝 방향을 바꿔 쐐기골을 꽂아 승리를 굳혔다. 황희찬은 후반 26분 페널티 지역 오른쪽에서 때린 오른발 슈팅이 골키퍼 슈퍼 세이브에 막히고 1분 뒤에는 똑같은 위치에서 왼발 슈팅으로 골 그물을 흔들었지만 오프사이드 판정이 나와 끝내 골 맛을 보지 못했다.
소파스코어는 황희찬에게 팀 내 네 번째로 높은 평점 7.5를 줬고 후스코어드닷컴도 역시 팀 내 네 번째 평점인 7.6을 매겼다.
양준호 기자 miguel@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개월 만에 87㎏서 74㎏로…살 어떻게 뺐나 감량 비결 공개한 강남 [셀럽의 헬스]
- 하루에만 '2200만원' 쓴 백만장자 아내, 출산 때까지 '명품 사랑'…다음 달 가격 뛴다는데 [이슈,
- 여에스더 '사실 무근'이라더니…식약처 ''에스더몰', 일부 부당광고 확인'
- 故 이선균 오늘 영면…비공개 발인 후 화장·유해 봉안
- '만삭' 한봄은 프로그램 스스로 하차했는데…일반인 육아휴직 실상은? [이슈, 풀어주리]
- '형이 너무 가볍다'…JMS 정명석 '징역 23년' 선고에 검찰도 항소
- '위약금이 커 가족들에 미안'…故 이선균, 마지막 메모에도 드러난 '위약금 부담', 도대체 어느
- 한혜진 '상태가 말이 아냐' 고통 호소…'이 병' 전조증상이라는데 [셀럽의 헬스]
- “이것밖에 방법이…” 이선균, 아내 전혜진에게 남긴 마지막 말은
- 배우 이선균 숨진 채 발견…인근 서울대병원으로 옮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