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사이드 아쉬움에도 리그 ‘3호’ 도움…황희찬 활약에 울버햄턴도 에버턴 꺾고 3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황희찬(울버햄턴)이 리그 3호 도움을 올리며 2023년을 마무리했다.
울버햄턴은 31일(한국시간) 영국 울버햄턴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0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0라운드 에버턴과 경기에서 3-0 승리를 따냈다.
리그 3연승을 내달린 울버햄턴은 승점 28로 11위에 올랐다.
황희찬의 리그 3번째 도움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박준범기자] 황희찬(울버햄턴)이 리그 3호 도움을 올리며 2023년을 마무리했다.
울버햄턴은 31일(한국시간) 영국 울버햄턴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0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0라운드 에버턴과 경기에서 3-0 승리를 따냈다. 리그 3연승을 내달린 울버햄턴은 승점 28로 11위에 올랐다.
황희찬은 이날 왼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19라운드 브랜트퍼드와 경기에서 2골을 넣은 뒤 허리 부상으로 교체 아웃됐던 황희찬은 이상없이 출전했다. 울버햄턴은 에버턴을 거세게 밀어 붙였고 전반 25분 만에 맥스 킬먼의 선제골로 앞서 나갔고, 후반 8분과 16분에 추가골을 뽑아내며 3골 차 승리를 거머쥐었다.
황희찬은 줄기차게 침투 움직임을 보였다. 후반 8분에도 침투로 파블로 사라비아의 패스를 받은 뒤 쿠냐의 득점을 도왔다. 황희찬의 리그 3번째 도움이다. 2경기 연속 포인트를 올렸다. 그리고 후반 15분에는 역습 찬스에서 페널티 박스로 진입했다. 특유의 접는 동작으로 에버턴의 수비수를 제친 뒤 오른발 슛을 시도했다. 에버턴 골키퍼 조던 픽포드의 선방에 막혔다.
그리고 7분 뒤에도 황희찬은 왼발 슛으로 골망을 흔들었으나, 하지만 오프사이드로 득점이 인정되지 않았다.
최고의 한 해를 보내고 있는 황희찬은 소속팀 일정을 마친 뒤 곧바로 2024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을 위해 잠시 팀을 떠난다.
beom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3 MBC 연예대상, ‘기안84 대상’부터 ‘김대호·덱스 신인상’까지 [종합]
- ‘기생충’ 봉준호→유인촌 장관·이종범, 아직 故 이선균을 보내지 못했다(종합)
- “사람 인생을 난도” MBC 이선영 아나, 故이선균 녹취록 보도한 KBS 저격
- “이것밖에 방법이 없는 것 같다”..故이선균 유서 내용 일부 공개
- 정찬성, 은퇴 후 맥줏집 운영 근황 “손님들끼리 싸우면 심판...계약서 만들까”
- “적당히 해라”, 이선균 사망 전날 ‘충격영상’ 게재한 ‘가세연’에 네티즌 비난 쏟아져
- 볼수록 더 가슴 먹먹해지는...스타들, 故 이선균과의 추억
- 임형준, 재혼 후 ‘13세 연하 ♥아내’ 얼굴 최초 공개(‘동상이몽2’)
- 故 이선균 협박 갈취 20대 여성 구속 “도주, 증거인멸 우려”
- “탄수화물 빼고 기름 퍼마셔”..강남, 13kg 감량법 공개(‘동네친구강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