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정 관리 실패 흑역사’ 탁재훈 대상, 유재석 꺾고 웃었다(종합)[2023 SBS 연예대상]

서유나 2023. 12. 31. 01: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해 유재석의 대상에 애써 미소 지으며 표정관리에 실패했던 탁재훈이 올해는 진심으로 웃었다.

이와 관련해 12월 24일 방송된 SBS 예능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한 탁재훈은 '2023 SBS 연예대상' MC를 맡은 대상 후보 이상민에게 "그럼 넌 대상이 아니다. 2022년 내가 MC를 보고 대상 후보에 올랐지만 유재석이 대상을 탔다"면서, 유재석 대상 호명 당시 카메라에 포착되어 박제된 자신의 애써 미소 짓는 표정을 두고 "그런 표정을 (남기는) 그 길로 가지 말라"고 조언해 웃음을 자아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 SBS 연예대상’ 생중계 캡처
‘2023 SBS 연예대상’ 생중계 캡처

[뉴스엔 서유나 기자]

지난해 유재석의 대상에 애써 미소 지으며 표정관리에 실패했던 탁재훈이 올해는 진심으로 웃었다.

12월 30일 이상민, 이현이, 김지은의 진행으로 '2023 SBS 연예대상'이 생중계 됐다.

이날 '미운 우리 새끼'(미우새), '신발 벗고 돌싱포맨'의 탁재훈은 쟁쟁한 후보들 이상민, 서장훈, 유재석, 김종국, 이현이, 신동엽을 제치고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탁재훈은 "멋진 상을 저에게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사실 이 상을 제가 어제까지 좀 생각을 했던 게 '미우새' 나왔던 많은 분들이나 '돌싱포맨' 계셨던 분들이나 이 자리 계신 분 그 누가 받아도 이상하지 않다고 생각했다. 마음 비우고 저 자리에 앉아 재밌게 즐기고 있었다. 한동안 굉장히 대상으로 놀림을 많이 받았다. 동료분들이 '안 받는 게 더 재밌지 않겠냐, 그래야 프로그램이 산다, 오래 하려면 받지 말아야 한다'고 해서 즐겁게 촬영을 했다"고 밝혔다.

탁재훈은 감사한 분들에게 인사를 전하다 울먹거리기 시작했다. 그는 "등촌동 홀에서 처음 솔로 데뷔하고, 정확히 SBS에서 30년 만에 이런 큰상을 받아보게 됐다.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제 주위에서 저를 응원해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무엇보다 여기 나와 주신 옛 동료분들, 현재 동료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더이상 무슨 말을 할지 생각이 안 난다. 어떻게 끝을 내야할지 모르겠는데 보통 소리치면서 끝날 텐데 아직 그럴만한 준비가 안 돼서 감사하다. 감사드리고, 아마 이 시상엔 관심 없을 두 자녀에게도 감사드린다. 생각나는대로 제가 나중에 다시 한번 감사 말씀을 개인적으로 드리겠다"고 말했다.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프로그램상은 '런닝맨'이었다. 최영인 PD는 "이 상은 시청자 여러분이 주신 거라 유의미한 상 같다. 시청자 여러분에게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고, 유재석은 "저희들이 15년 차를 맞이하는 2024년을 맞는다. 저희는 아직도 정상을 노리고 있다. 꼭 매년 정상탈환하겠다. 감사하다"고 포부 가득한 소감을 전했다.

'런닝맨'의 지석진은 프로듀서상을 수상했다. 건강 이상으로 현재 휴식 중인 그는 대리 수상을 위해 무대에 오른 유재석을 통해 전화로 소감을 전했다. 그는 "너무 감동적 순간. PD분들이 뽑아주셨잖나. 제가 받고 싶은 상이었다. 감사드리고 PD분들이 인정해주신 것에 감사하고 그렇다"고 밝혔다. 이어 건강 문제에 대해 "제가 멀쩡하다. 약간 오늘 못 나간 것도 기사 나간 게 있어 애매해서 못 나간 게 있다"고 너스레 떨곤 '런닝맨' 빠른 복귀를 예고했다.

또 이날 남자 최우수상은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한 김종민과, 남자 우수상 호명 당시 이름이 잘못 호명되며 난감한 상황을 겪었던 '골 때리는 그녀들' 배성재가 수상했다. 여자 최우수상엔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강심장 리그'에서 활약한 이지혜가 이름을 올렸다.

한편 탁재훈 지난해 유력 대상 후보였으나 시상식 MC만 맡고 상을 수상하지 못했다. 이와 관련해 12월 24일 방송된 SBS 예능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한 탁재훈은 '2023 SBS 연예대상' MC를 맡은 대상 후보 이상민에게 "그럼 넌 대상이 아니다. 2022년 내가 MC를 보고 대상 후보에 올랐지만 유재석이 대상을 탔다"면서, 유재석 대상 호명 당시 카메라에 포착되어 박제된 자신의 애써 미소 짓는 표정을 두고 "그런 표정을 (남기는) 그 길로 가지 말라"고 조언해 웃음을 자아냈다.

◇ 2023 S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리스트

▲대상=탁재훈(신발 벗고 돌싱포맨, 미운 우리 새끼) ▲프로듀서상=지석진(런닝맨) ▲올해의 프로그램상=런닝맨 ▲여자 최우수상= 이지혜(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강심장 리그) ▲남자 최우수상=김종민(미운 우리 새끼), 배성재(골 때리는 그녀들) ▲선한 영향력 프로그램상=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여자 우수상=송해나(골 때리는 그녀들) ▲남자 우수상=오상진(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손대면 핫플-동네멋집) ▲베스트 팀워크상=덩치 서바이벌-먹찌빠 ▲센추리클럽상=조혜련, 이현이, 정혜인, 김민경, 오나미, 송해나, 안혜경, 사오리(골 때리는 그녀들) ▲야신상=키썸(골 때리는 그녀들) ▲푸스카스상=김승혜(골 때리는 그녀들) ▲미식랭스타상=박나래(덩치 서바이벌-먹찌빠, 순정파이터) ▲골든 솔로상= 탁재훈, 김준호, 이상민, 임원희(신발 벗고 돌싱포맨) ▲에코브리티상= 차인표, 류수영, 정상훈, 제이쓴(옆집 남편들-녹색 아버지회) ▲라이징 스타상=김건우, 엄지윤, 손동표 ▲베스트 커플상= 이장원 배다해(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이을용 백지훈(골 때리는 그녀들) ▲숏클립 최다 뷰상=김종국(런닝맨, 미운 우리 새끼) ▲명예사원상=임원희(신발 벗고 돌싱포맨, 미운 우리 새끼) ▲특별상=유정수(손대면 핫플-동네멋집) ▲신스틸러상=양세찬(런닝맨, 편먹고 공치리5, 수학 없는 수학여행) ▲핫이슈상=이동건(미운 우리 새끼) ▲2023 SBS 아들·딸 상=이상민, 이현이 ▲방송작가상 예능 부문=김세연 작가(미운 우리 새끼) ▲방송작가상 교양 부문 =오유경 작가(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작가상 라디오 부문=홍은혜 작가(러브FM 뜨거우면 지상렬) ▲라디오 DJ상= 딘딘(파워FM 딘딘의 뮤직 하이), 지상렬(러브FM 뜨거우면 지상렬) ▲신인상 스포츠·쇼·리얼리티 부문=김지은(손대면 핫플-동네멋집, 인기가요) ▲신인상 토크·버라이어티 부문=신기루(덩치 서바이벌-먹찌빠)

뉴스엔 서유나 stranger77@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