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보다 ‘이틀’ 늘어난 내년 휴일...추석엔 ‘9일 황금휴가’ 만들어볼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청룡의 해'인 2024년 갑진년(甲辰年)은 올해보다 이틀 더 쉴 수 있다.
일요일을 포함한 휴일은 올해와 똑같이 68일이지만, 법정 공휴일이 토요일이나 일요일과 겹치지 않기 때문이다.
5월은 근로자의 날인 1일(수)에 뒷날인 2일(목)~3일(금) 이틀 휴가를 쓰면 어린이날 대체 휴일까지 포함해 최대 7일을 쉴 수 있다.
한편, 올해부터는 징검다리 연휴가 있을 경우 두 달 전부터 임시공휴일 지정 여부를 미리 알 수 있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년이라 일하는 날은 하루만 줄어
[헤럴드경제=박지영 기자] ‘청룡의 해’인 2024년 갑진년(甲辰年)은 올해보다 이틀 더 쉴 수 있다. 일요일을 포함한 휴일은 올해와 똑같이 68일이지만, 법정 공휴일이 토요일이나 일요일과 겹치지 않기 때문이다. 주5일제를 적용받는 근로자라면 쉬는 날이 119일로 올해보다 이틀 더 늘어나는 셈이다. 다만 윤년이라 일하는 날은 하루만 줄어든다.
내년은 4년 만에 돌아오는 윤년으로 1년이 366일이다. 연휴는 모두 4차례가 있다. 상반기 3차례, 하반기 1차례다.
내년 가장 긴 연휴는 추석연휴로 9월 14일 토요일부터 18일 수요일까지 총 5일간 쉴 수 있다. 19일(목)~20일(금) 이틀 간 휴가를 사용하면 9일 황금연휴를 완성할 수 있다.
상반기 첫 번째 연휴는 2월 설 연휴로 9일(금)부터 설날 당일인 10일 토요일, 대체휴일인 12일 월요일까지 총 4일을 쉰다.
설날, 추석을 제외하고 3일 이상 쉴 기회는 두 번 더 있다. 삼일절인 3월 1일(금)과 어린이날 대체 휴일인 5월 6일(월)이다. 최소 사흘간 쉴 수 있다. 5월은 근로자의 날인 1일(수)에 뒷날인 2일(목)~3일(금) 이틀 휴가를 쓰면 어린이날 대체 휴일까지 포함해 최대 7일을 쉴 수 있다.
금요일에 휴가를 사용하면 4일 연휴가 되는 목요일 휴일도 세 번 있다. 현충일인 6월 6일, 광복절인 8월 15일, 개천절인 10월 3일이다.
임시 공휴일도 하루 들어갔는데 바로 4월 10일(수) 22대 국회의원 선거일이다. 반면 7월, 11월에는 공휴일이 아예 없다.
다만, 전체 휴일 수는 2일 늘었지만 윤년이라 일하는 날은 하루 밖에 줄지 않는다. 2월이 29일까지 있는 윤년이라 일하는 날이 하루 더 많기 때문이다.
한편, 올해부터는 징검다리 연휴가 있을 경우 두 달 전부터 임시공휴일 지정 여부를 미리 알 수 있게 된다.
g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이선균 협박女 신상 공개됐다…“95년생 미혼모”
- “임신했으니 돈 줘”…‘이선균 협박女’ 다른 남성들에게도 돈 뜯어냈다
- 기안84, MBC 연예대상…“父 생전에 잘 못해드린게 너무 아쉽”
- 최준희 맞아?…헤어 스타일 바꾸니 성숙미 '물씬'
- '임신' 손연재, 벌써 출산 준비…유모차 공개
- 씨스타 효린 "번돈 다 까먹어…거지됐다"
- 방탄소년단 뷔·RM, 훈련소 사진 공개…늠름한 모습 ‘눈길’
- '이선균 협박' 유흥업소 실장에게 마약 준 현직 의사 구속 송치
- “화장실 아니었어?”…승무원들이 밝힌 기내 가장 더러운 곳은?
- 아내·후배 같은 차에서 내리자 들이받은 남편 "도망 못 가게 하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