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공립 대안학교 '단재고' 교육비전·목표 나왔다..2025년 3월 개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청북도교육청은 공립 대안학교인 가칭 단재고의 교육 비전과 목표를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공모를 통해 결정한 단재고의 교육 비전은 '빛나는 배움으로 함께 손잡고 미래로 나아가는 단재인'으로, 학생 한 명 한 명이 빛날 수 있는 맞춤형 교육을 통해 교육공동체와 함께 미래사회를 선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학생을 육성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청북도교육청은 공립 대안학교인 가칭 단재고의 교육 비전과 목표를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공모를 통해 결정한 단재고의 교육 비전은 '빛나는 배움으로 함께 손잡고 미래로 나아가는 단재인'으로, 학생 한 명 한 명이 빛날 수 있는 맞춤형 교육을 통해 교육공동체와 함께 미래사회를 선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학생을 육성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교육 목표는 '개성이 넘치는 전문가, 공동체와 성장하는 실천가, 미래를 그리는 탐험가'로, 개성과 창의성을 발휘하고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삶의 가치를 높이고 새로운 가능성을 창출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의미입니다. 충북교육청은 지난 11월 23일부터 29일까지 전 도민을 대상으로 단재고의 교육 비전과 목표 설정을 위한 공모를 진행한 바 있는데, 단재고는 오는 2025년 3월 개교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CJB청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