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홍석준 “김예지, 정치인이라기보단 장애인 대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석준 국민의힘 의원이 같은 당 소속 김예지 의원에 대해 29일 "정치인이라기보다는 조금 몸이 불편하신 장애인을 대표하는 (인물)"이라고 평가했다.
홍 의원은 '비대위원 면면을 보니 김예지 의원 한 명 빼고는 전부 비정치인이고 평균 나이는 43세인데 어떻게 평가하는가'라는 진행자 질문에 홍 의원은 "비정치인을 (인선) 하겠다, 중도층으로 대별되는 중도, 그리고 수도권·청년·여성을 우대하겠다, 그렇게 예상은 했지만 예상보다 훨씬 더 강하게 (인선했다)"며 "사실 김예지 의원은 어떻게 보면 정치인이라기보다는 조금 몸이 불편하신 장애인을 대표하는 그런 성격도 있고 하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정치인·중도·수도권·여성, 한동훈 만의 색깔”
홍석준 국민의힘 의원이 같은 당 소속 김예지 의원에 대해 29일 “정치인이라기보다는 조금 몸이 불편하신 장애인을 대표하는 (인물)”이라고 평가했다.김 의원은 피아니스트 출신 국회의원으로, 시각장애 1급을 갖고 있다.
홍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에서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비대위원 인선을 설명하던 중 이같이 말했다. 비례대표 의원을 정치인으로 취급하지 않으려는 듯한 뉘앙스로 읽힌 대목이다.
홍 의원은 ‘비대위원 면면을 보니 김예지 의원 한 명 빼고는 전부 비정치인이고 평균 나이는 43세인데 어떻게 평가하는가’라는 진행자 질문에 홍 의원은 “비정치인을 (인선) 하겠다, 중도층으로 대별되는 중도, 그리고 수도권·청년·여성을 우대하겠다, 그렇게 예상은 했지만 예상보다 훨씬 더 강하게 (인선했다)”며 “사실 김예지 의원은 어떻게 보면 정치인이라기보다는 조금 몸이 불편하신 장애인을 대표하는 그런 성격도 있고 하다”고 했다.
진행자가 ‘물론 정치인이다. 정치인인데 다른 특성들도 갖고 계시다. 이런 말씀인가“라고 되묻자 홍 의원은 ”그렇다. 그래서 애초에 예상했던 비정치인, 그리고 중도, 수도권, 여성, 이런 부분을 아주 100% 했다“고 말했다. 이어 ”한동훈만의 색깔이 아닌가 생각 된다“고 덧붙였다.
김예지 의원은 시각장애인인 피아니스트 출신 비례대표 의원으로, 지난 김기현 지도부에서 지명직 최고위원을 맡은 데 이어 한동훈 비대위에서도 지명직 비대위원으로 임명됐다.
홍 의원은 전날 논란이 된 민경우 비대위원의 ‘노인 폄하’ 발언에 대해서는 ”전반적인 맥락을 보니 노인 폄하 의도가 전혀 없었다“고 말했다. 다만 노인 폄하 발언으로 들릴 수 있는 일부분의 부적절한 발언이 있었다는 점을 거론하며 ”본인의 정확한 의사 표현이 있어야 할 것 같다“고 했다. 앞서 민 위원은 지난 10월 유튜브 방송에서 ”노인네들이 너무 오래 산다. 빨리빨리 돌아가셔야 한다“고 발언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됐다.
정충신 선임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탕탕” 경찰이 음주운전범에게 실탄 6발 쏜 긴박한 순간
- “넌 싼 여자, 2대1 성관계 해봤냐…성행위도 업무 일부”라는 성인용품社 ‘변태 회장’의 악행
- 씨스타 효린 “지금까지 번 돈 다 까먹어…거지됐다”
- 이경 “대리기사 찾아 무죄입증” 황당선언… 野인사 잇단 돌출행동에 지도부 골머리
- 한동훈, 국힘 사무총장에 초선 ‘파격 발탁’…판사 출신 장동혁
- 신원식 “北, 러에 컨테이너 5000개 보내…152㎜ 포탄 기준 200만발”
- 조종사가 전력을 차단하다니…‘한국인 父子 등 72명 사망’ 네팔 항공기 추락 원인 규명
- 日 ‘얼짱 공주’ 가코 29세 생일 맞아 기모노 사진 공개...여론은 “언니처럼 이상한 남자랑 결
- [속보] 한국인 2명 나이지리아서 무장단체 납치됐다 17일만에 풀려나
- [속보]이재명-이낙연 회동, 50분만에 종료… ‘통합 방안’ 이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