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칼’ 한효주...내가 알던 한효주 맞나요? [별별 사진집]

강영국 스타투데이 기자(sumur@mkinternet.com) 2023. 12. 30. 14: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7월 브랜드 샤넬의 '트위드 드 샤넬' 행사에 참석한 한효주와는 180도 다른 매력이었다.

흰 레이스 원피스에 샤넬의 고급스러운 초커 목걸이를 하고 머리를 곱게 빗어넘긴 '청순' 한효주는 단아한 미모로 카메라 플래시 세례를 받았다.

청순하고 단아한 이미지로 각인된 한효주는 그후 개성 넘치는 연기에 도전하며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한다.

'독전2'를 넘어서는 다음 캐릭터 변신을 기대하며 '동이' 때부터 '무빙', '독전2'까지 배우 한효주의 매력을 사진으로 모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별별 사진집(.zip) ⑱ 한효주]
배우 한효주가 샤넬 하이 주얼리 컬렉션 ‘트위드 드 샤넬’ 행사에서 우아한 자태를 뽐냈다. 강영국 기자
[Who]

# 배우 한효주

[When]

# 2023.11.14 & 7.31

[Where]

# 영화 ‘독전2’ 제작발표회 & 브랜드 샤넬 ‘트위드 드 샤넬’ 행사

[What]

# 영화 ‘독전2’ 제작발표회가 지난 11월 14일 용산 CGV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 등장한 ‘카리스마’ 한효주는 뱅헤어에 블랙 가죽원피스 차림으로 등장해 강렬한 매력을 발산하며 배우 조진웅, 차승원, 오승훈과 백종열 감독과 함께했다.

지난 7월 브랜드 샤넬의 ‘트위드 드 샤넬’ 행사에 참석한 한효주와는 180도 다른 매력이었다. 흰 레이스 원피스에 샤넬의 고급스러운 초커 목걸이를 하고 머리를 곱게 빗어넘긴 ‘청순’ 한효주는 단아한 미모로 카메라 플래시 세례를 받았다.

2023년 한 해 디즈니플러스 ‘무빙’과 영화 ‘독전2’ 등으로 맹활약한 배우 한효주.

2003년 ‘미스 빙그레 선발대회’ 대상을 시작으로 2005년 시트콤 ‘논스톱5’에 이어 2006년 영화 ‘투사부일체’로 스크린에 데뷔한 한효주는 이후 다양한 작품에서 단아한 이미지로 멜로퀸의 존재감을 뽐냈다. 특히, 2010년 방송된 사극 ‘동이’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그 해 MBC 연기대상 ‘대상’, 백상예술대상 ‘TV최우수 연기자상’을 한효주에게 안겼다.

청순하고 단아한 이미지로 각인된 한효주는 그후 개성 넘치는 연기에 도전하며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한다. ‘뷰티인사이드’(로맨스물), ‘감시자들’(범죄물), ‘인랑’(액션물), ‘독전2’(누아르물) ‘해피니스’(호러물), ‘무빙’(히어로물) 등 다양한 캐릭터 범주를 넘나들며 시청자와 관객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넷플릭스에서 공개한 ‘독전2’에서는 조선족 ‘큰칼’ 섭소천 역을 맡아 잔인한 19금 캐릭터로 팬들을 놀라게 했다. 그동안의 착한(?) 이미지와 달리 어색할 만큼 강렬한 이미지에 놀란 팬들은 ‘독전2’의 모습을 받아들이기 힘든 모양새지만, 흥행에 상관없이 캐릭터를 연구하며 끊임없는 연기 변신에 나선 한효주에게 박수 보내는 팬들도 많다.

‘독전2’를 넘어서는 다음 캐릭터 변신을 기대하며 ‘동이’ 때부터 ‘무빙’, ‘독전2’까지 배우 한효주의 매력을 사진으로 모았다.

↑ 입장부터 눈부신 청순여신 한효주. ‘트위드 드 샤넬’ 행사.
↑ 놀란 눈망울도 귀엽기만 하다
↑ ‘무빙’ 제작발표회에선 근육질 각선미를 뽐낸 ‘봉석이 엄마’
↑ “너무 예쁘다구~~” 팬들 환호는 기분좋은 한효주
↑ 미소 싹 지우고 서늘하게~ ‘독전2’ 제작발표회에 선 ‘큰칼’ 한효주
↑ 드라마 ‘동이’ 시절 한효주, 앳된 미소가 상큼
↑ 13년 전 ‘동이’ 종방 인터뷰에 나선 한효주. 포즈에서 ‘큰칼’ 포스?
↑ 2013년 영화 ‘감시자들’ 시사회에서 경찰 제복을 완벽하게 소화한 한효주
↑ 날개 다니 천사~ ‘2017 초록우산 천사데이’ 행사에선 천사 그 자체였다
↑ 청순미인의 대명사 한효주...그림같은 옆모습
↑ 다시 ‘독전2’...‘나는 큰칼이다, 큰칼이다...’
↑촬영장에선 아무도 몰라봤다는 조선족 ‘큰칼’ 섭소천=한효주. 사진|넷플릭스
↑ 이런 느낌 처음...이런 복근도 처음~ 사진|넷플릭스
↑너무 무서워요~ ‘큰칼’ 섭소천. 사진|넷플릭스
↑우리가 알던 청순단아한 미모의 한효주
↑ 웃을땐 몰랐어요~
↑ 네, 웃을땐 진짜 몰랐어요~
↑손하트는 얼마나 사랑스러웠게요~
↑ 센 가죽코트 입어도 얼굴은 순둥순둥
↑ 샤넬의 향기...근육에 남아 있는 ‘독전’의 향기
↑ 동이(왼쪽)도 소천도...다 한효주 맞아요. 사진|넷플릭스
↑ 영화 혹평에도 한효주의 변신은 역대급. 사진|넷플릭스
↑ 그래도 역시 한효주 하면...영화 ‘반창꼬’(2012) 미수의 꽃받침이 떠오릅니다

[강영국 스타투데이 기자]

[별별 사진집]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K팝, K드라마, K무비 등 K컬쳐의 중심에 있는 별들을 생생한 현장 사진으로 포착한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화보기사 코너 입니다. K컬처의 주인공들을 사진으로 만나보세요.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