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재훈VS이상민VS서장훈? 'SBS 연예대상', 오늘 개최…대상 주인공은?
[마이데일리 = 박서연 기자] 올해를 빛낸 ‘2023 SBS 연예대상’ 대상의 주인공은 누가 될까.
30일 오후 8시 35분 ‘2023 SBS 연예대상’이 개최되는 가운데, 시상식에 앞서 관전포인트를 공개했다.
▲ ‘런닝맨’→‘먹.찌.빠’ 올해도 골고루 빛난 SBS 예능
2023년 SBS 예능은 토크, 버라이어티, 스포츠, 공익 예능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장르와 다양한 출연자들이 어우러져 시상식 역시 풍성한 자리가 될 전망이다. 주말 간판 예능인 ‘미운 우리 새끼’는 2049 시청률 1위, ‘런닝맨’은 OTT 올해의 예능 1위를 4년째 지켜내며 건재함을 과시했고,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과 ‘신발 벗고 돌싱포맨’, ‘골 때리는 그녀들’은 동시간대 드라마, 예능을 압도하는 시청률과 화제성으로 강력한 팬덤을 형성했다. 최근 론칭한 ‘덩치서바이벌-먹.찌.빠’는 기존에 본 적 없는 새로운 게임 버라이어티의 가능성을 보여주며 정규 편성됐고, ‘강심장VS’는 3주 연속 시청률 상승세를 기록해 성공적인 리뉴얼을 입증했다. SBS표 솔루션 예능 ‘손대면 핫플! 동네멋집’과 ESG 예능으로 주목받았던 ‘녹색아버지회’는 높은 온라인 화제성으로 주목받았다.
▲ SBS 예능인들과 함께 하는 역대급 축하무대 라인업 4
SBS 예능인들이 총출동하는 만큼 SBS 예능인들과 함께하는 축하무대도 예정되어 있다. ‘덩치서바이벌-먹.찌.빠’ 멤버들은 올해 ‘퀸카’를 메가 히트시킨 걸그룹 (여자)아이들과 함께 무대에 선다. 현재 방송 중인 오디션 ‘유니버스 티켓’ 출연자들은 ‘스모크 챌린지’로 또 한 번의 전성기를 맞이한 다이나믹 듀오와 무대를 꾸미고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오상진, 조우종은 가수 영탁과 만난다. ‘골 때리는 그녀들’의 경서는 본업인 가수를 소환해 아직 공개되지 않은 한 가수와의 특별한 듀엣 무대를 준비 중이다.
▲ 대상후보 7인, 영광의 대상 주인공은?
하이라이트는 역시 대상 트로피의 주인공이다. 올해는 총 7인의 후보가 대상을 놓고 격돌한다. ‘골 때리는 그녀들’,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의 이현이가 사상 첫 대상 후보에 올랐고, ‘미운 우리 새끼’, ‘런닝맨’의 김종국, ‘미운 우리 새끼’, ‘신발 벗고 돌싱포맨’의 탁재훈, ‘미운 우리 새끼’의 신동엽도 이름을 올렸다. ‘미운 우리 새끼’와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은 물론 ‘덩치서바이벌 먹.찌.빠’에서도 활약 중인 서장훈, ‘미운 우리 새끼’, ‘신발 벗고 돌싱포맨’의 이상민, 지난해 대상 수상자인 ‘런닝맨’의 유재석도 변함없는 대상 후보로 선정됐다.
[사진 = SBS]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