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연기상’ 표예진 “‘모범택시2’, 저까지도 멋진 사람 되고자 했던 작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표예진이 '2023 SBS 연기대상'에서 우수 연기상을 수상했다.
표예진이 지난 29일 개최된 '2023 SBS 연기대상'에서 시즌제 드라마 우수 연기상 여자 부문을 수상했다.
특히 시즌제 드라마 우수 연기상의 트로피를 안겨준 '모범택시2'는 표예진의 뛰어난 역량을 증명하기에 충분했다.
한편 표예진은 우수상 수상 직후 "'모범택시'라는 작품을 하면서 너무 많은 사랑을 받은 것만으로도 감사한데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라는 인사를 먼저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표예진이 ‘2023 SBS 연기대상’에서 우수 연기상을 수상했다.
표예진이 지난 29일 개최된 ‘2023 SBS 연기대상’에서 시즌제 드라마 우수 연기상 여자 부문을 수상했다. 이를 통해 그는 탁월한 연기력은 물론, 배우로서 자신의 눈부신 진가를 재입증했다.
표예진은 2023년을 자신의 시간으로 알차게 채우며 ‘표예진의 해’로 만들었다. 올 상반기 tvN ‘청춘월담’과 SBS ‘모범택시2’ 두 편의 드라마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드러낸 것에 이어, 하반기에는 ENA ‘낮에 뜨는 달’로 생애 첫 1인 2역 연기 도전을 성공적으로 마쳤기 때문. 이렇듯 그는 다양한 장르를 섭렵하며 변신을 꾀하고, 더 나아가 새로운 시도를 거듭하며 믿고 보는 배우로 입지를 견고히 다져왔다.
특히 시즌제 드라마 우수 연기상의 트로피를 안겨준 ‘모범택시2’는 표예진의 뛰어난 역량을 증명하기에 충분했다. 그는 안타까운 피해자를 대신해 악당을 응징하는 무지개 다크히어로즈의 해커 안고은 역으로 변신, 매회 기대를 뛰어넘는 열연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모범택시2’ 속 표예진은 마치 물 만난 물고기 같았다. 한층 무르익은 그의 연기로 캐릭터의 서사를 풍성하게 채웠다. 각별했던 친언니의 죽음을 계기로 무지개 운수 멤버로 합류하게 된 안고은의 스토리를 몰입감 있게 그려낸 것. 뿐만 아니라, 표예진은 작품의 선두에 서서 주요 전개를 이끄는 주역으로도 제 역할을 훌륭히 해냈다.
‘모범택시2’만의 재미를 견인한 포인트로 표예진의 ‘부캐 퍼레이드’도 빼놓을 수 없다. 그는 효도공연의 초청 가수가 될 땐 수준급의 노래 솜씨로 신명나는 호응과 분위기를 유도하는가 하면, 부동산 빌런을 처단하기 위해 김도기(이제훈 분)와 신혼부부 행세를 할 땐 긴장감 속에서 핑크빛 무드를 자아내 설렘을 선사했다.
여기에 청소부, 간호사, 돈을 빌리러 간 예비 채무자에 이르기까지. 그는 사건의 흐름에 따라 등장하는 부캐들을 찰떡 같이 그려내는데 성공, 매번 새로운 얼굴로 감탄을 자아냈다. 이러한 표예진의 활약에 힘입어 ‘모범택시2’ 최종화는 전국 평균 시청률 21%를 돌파,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마지막까지 안방극장의 열렬한 사랑을 받았다.
한편 표예진은 우수상 수상 직후 “‘모범택시’라는 작품을 하면서 너무 많은 사랑을 받은 것만으로도 감사한데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라는 인사를 먼저 전했다.
이어 그는 “멋진 이야기를 하는 ‘모범택시’에서 고은이라는 캐릭터를 만나 저까지도 멋진 사람이 되고자 했던 자랑스럽고 뜻깊은 작품이었다. 앞으로도 좋은 이야기를 하는, 좋은 작품에 잘 쓰일 수 있는 배우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했다. 오늘 그 약속을 드리는 상을 받게 돼 정말 기쁘다”라며 작품에 대한 애정과 진심을 내비쳐 보는 이들에게 훈훈함을 안겨줬다.
마지막으로 표예진은 “제가 앞으로도 많이 성장하는 좋은 배우가 되는 모습을 꼭 보여드리겠다”라는 다부진 각오를 말해 그가 걸어갈 다음 행보에 기대감을 품게 했다.
이처럼 올해 누구보다 알찬 결실을 맺은 표예진. 그는 2024년에도 활발한 연기 활동으로 시청자들과의 만날 예정이다. 표예진은 내년 공개 예정인 티빙 ‘나는 대놓고 신데렐라를 꿈꾼다’의 주인공으로 발탁, 넓은 스펙트럼을 바탕으로 또 하나의 인생 캐릭터를 탄생시킬 호연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iMBC 김혜영 | SBS 화면캡처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2023연말결산] '고집불통 팬기만' 조슈아 플레디스·문빈 판타지오·엑소 첸
- 박지윤과 갈라선 최동석 "난 행복하게 잘 살아"
- 제시, 박재범 소속사와 갈등? "확인 중"…스케줄 불참 건도 재점화
- 이승기, 아빠 된다 "축복해 주길" [공식입장]
- 권지용, 마약 수사 목전 인스타 삼매경→부랴부랴 삭제
- "걔도 마약 했다'카더라'"…'찌라시주의보' 비상 [이슈in]
- "빌리 문수아, 어쩌나…" 건강 적신호+활동 중단 [전문]
- 김히어라, 법정간다 "학폭?일진?담배? 악의적 보도" [전문]
- [단독] 임영웅, '미우새' 뜬다 "못다 한 이야기 전할 것"
- 하나경 "자궁 안 좋지?"…상간녀 소송 본처가 들었다는 모욕 [이슈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