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서 제일 중요한 것은 국민 눈높이"…함박눈 속 성사된 '명낙회동' [TF사진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왼쪽)와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30일 서울 중구의 한 식당에서 비공개 회동을 위해 도착 후 들어서고 있다.
앞서 이 전 총리는 연말까지 이재명 대표 대표직 사퇴 및 통합 비상대책위원회 전환 요구가 수용되지 않으면 신당을 만들겠다고 예고했다.
이 대표는 이 전 총리가 도착하기 직전 취재진에게 "정치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국민들의 눈높이"라고 짧게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장윤석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왼쪽)와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30일 서울 중구의 한 식당에서 비공개 회동을 위해 도착 후 들어서고 있다.
이 대표는 29일 오후 국회에서 취재진들을 만나 "어떻게든 우리가 통합의 기조 위에서 국민들이 실망하지 않도록 해야 하기 때문에 한 번 집이라도 찾아가 뵐까 했다"며 "여하튼 일정 조정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앞서 이 전 총리는 연말까지 이재명 대표 대표직 사퇴 및 통합 비상대책위원회 전환 요구가 수용되지 않으면 신당을 만들겠다고 예고했다. 이날 열린 회동으로 양측 간 갈등 봉합의 계기가 될지 주목받고 있다.
이 대표는 이 전 총리가 도착하기 직전 취재진에게 "정치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국민들의 눈높이"라고 짧게 말했다. 이 전 총리는 도착해 이 대표와 악수를 나누고 식당으로 들어갔다.
j3321362@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낙연 신당 창당하나…빈손으로 끝난 '명낙회동'
- '나이지리아 피랍' 한국인 2명, 17일만에 석방…건강상태 양호
- [SBS 연기대상] 김태리-이제훈 대상 공동 수상…故 이선균 추모 분위기(종합)
- [MBC 연예대상] 기안84와 '태계일주', 2023년 값진 결과 '3관왕'(종합)
- '노인비하 논란' 민경우 품은 한동훈 비대위…출발부터 '삐그덕'
- [주간政談<상>] 시험대 오른 한동훈과 이준석..."연설문 신경전?"
- [주간政談<하>] 尹, 참모 교체-쌍특검 거부…"이렇게 빠를 줄이야"
- [르포] 후원 줄고 물가는 오르고…'위기의 연말' 무료급식소
- [2023 금융CEO⑤] 이석준 농협 회장, '아쉬운 성과'로 '낙하산 꼬리표' 못 뗐다
- [인터뷰] 김금혁 "탈북민 출신 정치인 되기보단 '90년대생' 대표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