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홍백가합전' 출연…31일, 美·日 무대 장식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진스가 일본 최대 연말 가요제 '홍백가합전' 출연을 확정 지었다.
뉴진스는 오는 31일 'NHK' '제74회 홍백가합전'에 출연한다.
뉴진스는 일본 대표 음악 페스티벌 '서머소닉' 메인 무대에 올랐다.
한편 뉴진스는 오는 31일 '홍백가합전' 외에도 미국 ABC방송 '딕 클라크스 뉴 이어스 로킹 이브 위드 라이언 시크레스트 2024' 한국 무대에 오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ispatch=구민지기자] 뉴진스가 일본 최대 연말 가요제 '홍백가합전' 출연을 확정 지었다.
뉴진스는 오는 31일 'NHK' '제74회 홍백가합전'에 출연한다. 뉴진스는 특별 초청 가수로 합류한다. 일본 정식 데뷔도 하기 전, 프로그램에 초대됐다.
'NHK'는 뉴진스를 위해 이례적으로 특별 기획 형태(스페셜 메들리) 무대를 준비했다. 'OMG', '디토'(Ditto), 'ETA' 등 총 3곡의 퍼포먼스를 펼친다.
'홍백가합전'은 매년 12월 31일 개최되는 일본 대표 연말 특집 음악 프로그램이다. 한해 동안 큰 활약을 하고 대중적 인기를 얻은 가수들이 등장한다.
뉴진스는 일본의 잇단 러브콜을 받고 있다. 지난 27일 니혼 TV '올해 가장 많이 들었던 노래'에 참석했다. 30일 'TBS '일본 레코드 대상'에 출연한다.
이들은 올해 열도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뒀다. 뉴진스가 지난 1월 발매한 'OMG' 수록곡 '디토'와 'OMG'는 오리콘 누적 스트리밍 1억 회를 달성했다.
'겟 업'(Get Up)은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 1위에 올랐다. 오리콘, 빌보드 재팬의 연간 차트 내 여러 부문에서 K팝 아티스트 중 최고 순위를 찍었다.
뉴진스는 일본 대표 음악 페스티벌 '서머소닉' 메인 무대에 올랐다. 당시 낮 12시 공연 역사상 가장 빨리 관객 입장이 제한될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
일본 최고 권위 시상식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우수작품상', '특별상'을,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 재팬 2023'에서 '베스트 버즈 어워드'를 수상했다.
한편 뉴진스는 오는 31일 '홍백가합전' 외에도 미국 ABC방송 '딕 클라크스 뉴 이어스 로킹 이브 위드 라이언 시크레스트 2024' 한국 무대에 오른다.
'뉴 이어스 로킹 이브'는 내년 1일 오전 10시(한국시간)부터 ABC방송에서 볼 수 있다.
<사진제공=어도어>
Copyright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