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 '대상84' 됐다!…MBC 방송연예대상 최고 영예 "돌아가신 아버지께서 보셨으면" [종합]

양유진 기자 2023. 12. 30. 07: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만화가 겸 방송인 기안84 / MBC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대상, 기안84!"

만화가 겸 방송인 기안84가 '2023 MBC 방송연예대상' 최고 영예인 대상을 품에 넣었다.

2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에서 '2023 MBC 방송연예대상'이 개최됐다. 진행은 전현무, 이세영, 덱스가 맡았다.

만화가 겸 방송인 기안84 / MBC

기안84가 또 다른 유력 후보였던 전현무를 꺾고 마침내 대상의 기쁨을 누리게 됐다. 기안84는 올 한 해 '나 혼자 산다'와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로 뜨거운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며 대상 수상 가능성이 높게 점쳐졌다.

기안84는 "한 번은 집에서 아버지와 TV를 봤다. 집안 분위기가 안 좋았다. 그런데 유재석 형님이 TV 속에서 웃고 계셔서 대비가 됐다. 아버지에게 저도 재밌을 수 있단 걸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효도 한번 못 하고 용돈도 못 드렸다. 마지막까지 생활비만 받다 돌아가셨다"며 세상을 떠난 아버지에게 영광을 돌렸다.

"잘된 걸 보셨으면 좋았을 텐데. 살아 생전 조금 더 잘해드리지 못해 아쉽다"라고도 전했다.

기안84는 "유재석, 전현무 형님을 처음 뵀을 때 꿈나라에 온 것 같았다. 지금도 믿기지 않는다"며 얼떨떨해했다.

끝으로 기안84는 "언제까지 방송에 있을지 모르겠지만 즐거워 해주시면 열심히 해보겠다. 감사하다"라고 맺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풍자, 아나운서 김대호, 유튜브 크리에이터 덱스 / MBC

최우수상은 '구해줘! 홈즈', '나 혼자 산다' 박나래, '놀면 뭐하니?' 하하, 우수상은 '라디오스타', '세치혀',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장도연, '놀면 뭐하니?' 주우재의 차지였다.

생애 한 번뿐인 신인상은 '세치혀', '전지적 참견 시점' 풍자, '구해줘! 홈즈', '나 혼자 산다', '학연' 김대호, '전지적 참견 시점',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덱스가 가져갔다.

풍자는 눈물을 쏟으며 "남과 다르단 이유로 사회에서 서러움이 있을까 걱정하는 아버지께 제가 사랑과 인정을 받고 있단 걸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띄웠다.

김대호와 덱스는 크게 두 축으로 나뉘어 신인상을 두고 경쟁했으나 끝내 우열을 가리지 못했다. 덱스는 "MBC에서 절 예쁘게 봐주시고 '막내아들'이라 칭해주셨다"라며 "신인상 받은 만큼 더 열심히 하겠다"고 했고, 김대호는 "제작진에게 감사하다"라며 "어떻게 보면 껄끄러운 후배이고 동료, 선배였는데 잘 보살펴준 아나운서국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베스트 커플상에선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기덱빠' 삼형제가 '나 혼자 산다' '팜유즈'를 제쳤다. 기안84, 덱스와 남미, 인도에 이어 마다가스카르까지 누빈 빠니보틀은 "여행을 굉장히 많이 했지만 기안84, 덱스, 이시언과 같이 여행한 걸 평생 추억으로 삼겠다"고 소감 남겼다.

▲이하 '2023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작)

- 대상: 기안84

-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 올해의 예능인상: 기안84, 유재석, 전현무

- 공로상: 이영자

- 여자 최우수상: 박나래

- 남자 최우수상: 하하

- 여자 우수상: 장도연

- 남자 우수상: 주우재

- 쇼·버라이어티 부문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양세형

- 쇼·버라이어티 부문 인기상: 원탑

- 라디오 부문 최우수상: 김현철

- 라디오 부문 우수상: 신지, 이석훈

- 라디오 부문 신인상: 김일중, 재재, 테이

- 라디오 부문 공헌상: 한국장애인고용공단

- 라디오 부문 올해의 작가상: 장소영

- 라디오 부문 특별상: 딩딩대학, 배아량

- 리얼리티 부문 최우수상: 이장우

- 리얼리티 부문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붐

- 리얼리티 부문 인기상: 코드 쿤스트

- 시사교양 부문 올해의 작가상: 이근영

- 시사교양 부문 특별상: 김초롱, 김재우, 고(故) 김태민

- 시사교양 부문 MC상: 오은영

- 여자 신인상: 풍자

- 남자 신인상: 김대호, 덱스

- 베스트 커플상: 기안84, 덱스, 빠니보틀

- 베스트 팀워크상: 박나래, 이장우, 전현무

- 멀티플레이어상: 유병재

- 프로듀서 특별상: 김구라

- 프로듀서 MC상: 김성주

- 올해의 작가상: 유지혜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