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왔어요]엄마와 내가 이야기하지 않은 것들 外

2023. 12. 30. 01: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엄마와 내가 이야기하지 않은 것들(미셸 필게이트 외 지음·이윤실 옮김·문학동네)=미국 작가 15명이 엄마에게 터놓지 않았던 이야기에 대해 쓴 글을 엮었다.

엄마에게 말하지 못한 비밀과 엄마에게 받은 사랑과 상처의 기억, '엄마'가 되기 전 그의 모습 등 엄마를 향한 솔직하고 생생한 고백이 담겼다.

● 원하고 바라옵건대(김보영 외 지음·안전가옥)=백호, 용 등 상상 속의 동물을 주제로 쓴 단편소설을 모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엄마와 내가 이야기하지 않은 것들(미셸 필게이트 외 지음·이윤실 옮김·문학동네)=미국 작가 15명이 엄마에게 터놓지 않았던 이야기에 대해 쓴 글을 엮었다. 엄마에게 말하지 못한 비밀과 엄마에게 받은 사랑과 상처의 기억, ‘엄마’가 되기 전 그의 모습 등 엄마를 향한 솔직하고 생생한 고백이 담겼다. 1만7000원.

● 내가 내 이야기를 시작했을 때
(김원 외 지음·후마니타스)=사학자 7명이 조선 시대부터 1980년대까지 여성이 남긴 기록물을 토대로 여성 서사를 분석했다. 조선의 열녀 남원 윤씨, 정조의 어머니이자 사도세자의 부인 혜경궁 홍씨 등 글로 자신의 목소리를 남긴 여성의 이야기를 다채롭게 담았다. 1만7000원.

● 신을 죽인 여자들
(클라우디아 피녜이로 지음·엄지영 옮김·푸른숲)=아르헨티나 소설가의 장편소설로, 30년 전 온몸이 토막 난 채 불에 탄 소녀를 둘러싼 비밀을 풀어 나간다. 종교에 대한 맹목적인 믿음이 한 가정과 한 여성을 어떻게 무너뜨리는지를 그렸다. 1만8500원.

● 라일라
(매릴린 로빈슨 지음·박산호 엮음·은행나무)=버림받은 채 방치됐던 어린 여자아이 라일라가 한 목사를 만나 실존과 삶의 의미, 사랑과 희망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미국 작가의 장편소설이다. 1만9000원.

● 하루 10분 마케팅 습관(흑상어쌤 지음·다반)=마케팅업계에 입문하고 싶은 이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담았다. 사람에 대한 이해, 개념의 이해, 가설 검증이라는 3단계로 마케팅 방법을 소개한다. 마케팅 지식을 쌓는 것보다 행동으로 옮기는 게 더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1만8800원.

● 이탈리아 미술관 산책
(한광우 지음·시공아트)=로마 카피톨리니 박물관, 피렌체 아카데미아 미술관 등 이탈리아 유명 미술관을 소개한다. 고대 로마의 예술품부터 조각가 미켈란젤로, 화가 라파엘로와 보티첼리 등 이탈리아 거장 예술가들의 대표작까지 다양하고 상세하게 다룬다. 1만9000원.

● 로컬의 신
(이창길 지음·몽스북)=인천, 부산, 제주 등에서 다양한 상권 부활 프로젝트를 진행한 저자가 지역에서 창업하는 방법을 정리했다. 연고 없는 지역에서 창업하는 기초부터 동료들을 찾아 성공적인 이벤트를 여는 팁도 담았다. 단순히 서울의 유명 가게를 모방하지 말고 지역만의 특성을 살리라고 강조한다. 1만9800원.

● 원하고 바라옵건대
(김보영 외 지음·안전가옥)=백호, 용 등 상상 속의 동물을 주제로 쓴 단편소설을 모았다. 때론 인간의 적이었다가도 인간을 구원하고 성장시키는 상상의 동물을 아름답고도 독특하게 그렸다. 1만6000원.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