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택시2' 이제훈-'악귀' 김태리, 공동 대상 "우열 못 가려"[종합](SBS 연기대상)

장진리 기자 2023. 12. 30. 01: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제훈, 김태리가 'SBS 연기대상'을 공동 수상했다.

29일 방송된 '2023 SBS 연기대상'에서는 '모범택시2' 이제훈, '악귀' 김태리가 공동 대상을 차지했다.

이선균이 마약 투약 혐의로 수사를 받던 중 세상을 떠나면서 'SBS 연기대상'은 차분한 분위기로 진행됐다.

다음은 '2023 SBS 연기대상' 전체 수상자(작)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이제훈(왼쪽), 김태리. 출처| 2023 SBS 방송 캡처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배우 이제훈, 김태리가 'SBS 연기대상'을 공동 수상했다.

29일 방송된 '2023 SBS 연기대상'에서는 '모범택시2' 이제훈, '악귀' 김태리가 공동 대상을 차지했다.

시상을 맡은 한정환 스튜디오S 대표는 "심사 첫날부터 치열하게 토론했다. 세상에는 우열을 가릴 수도 없는 일도 있다는 결론에 모두 동의했다. 보여주신 최고의 퍼포먼스에 대해서 무한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대상을 발표한다"라며 두 사람의 공동 대상을 발표다.

김태리는 "결과보다 과정이 즐거운 드라마였는데 좋은 결과까지 주신 시청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했고, 이제훈은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몸둘 바를 모르겠다.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해준다는 이 이야기의 로그라인이 저는 무겁게 느껴졌다. 그 무거움을 실제로 그 사건을 겪으신 분들에게 위안이 되고 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연기했다"라고 했다.

시청자들이 뽑은 최고의 드라마는 '모범택시2'가 선정됐다. '모범택시2'는 쟁쟁한 히트작을 제치고 네티즌이 뽑은 최고의 드라마를 수상했다.

극 중에서 김도기를 연기한 이제훈은 "너무너무 기쁘다. 함께해주신 스태프 분들에게 다시 한 번 이 영광을 돌리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선균이 마약 투약 혐의로 수사를 받던 중 세상을 떠나면서 'SBS 연기대상'은 차분한 분위기로 진행됐다. 이선균은 SBS 연초를 장식한 '법쩐'에 출연해 올해 드라마 중 네 번째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바 있다.

그러나 그가 스스로 생을 마감하면서 '법쩐' 팀 역시 고인을 애도하는 시간을 보내기 위해 '연기대상'에 불참했다. 강유석과 문채원은 불참에도 신인연기상,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 박성웅. 출처| 2023 SBS 연기대상

이선균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면서 고인을 향한 추모의 시간도 이어졌다. '악귀'로 베스트 퍼포먼스상을 수상한 진선규는 차분한 목소리로 "아프고 슬픈 일이 있는데 조금은 아름다운 기억으로 조금은 오래오래 길게 기억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이선균에 대한 추모를 전했다.

박성웅 역시 "수상 소감보다는 편지를 하나 쓰고 싶다. 이제 더이상 아픔도 걱정거리도 없는 평안한 세상에서 편안히 쉬길 빌겠다"라며 "오늘 너를 하늘나라로 보낸 날인데 이 상을 받았다. 하늘나라에 있는 너에게 이 상을 바친다. 잘 가라 동생"이라고 절절한 속내를 전했다.

▲ 김태리(왼쪽), 이제훈. 출처| 2023 SBS 연기대상

다음은 '2023 SBS 연기대상' 전체 수상자(작)이다.

▲신인연기상=강유석(법쩐), 김도훈(7인의 탈출), 권아름(국민사형투표), 양혜지(악귀), 이홍내(낭만닥터 김사부3), 이신영(낭만닥터 김사부3), 정수빈(트롤리)

▲청소년 연기상=최현진(국민사형투표), 한지안(낭만닥터 김사부3), 박소이(악귀), 안채흠(모범택시2)

▲신스틸러상=고상호(모범택시2, 낭만닥터 김사부3), 변중희(모범택시2)

▲조연상 미니시리즈 장르/액션=악귀(김원해)

▲조연상 미니시리즈 멜로/로코=정순원(마이 데몬, 트롤리), 서정연(마이 데몬, 트롤리)

▲조연상 시즌제 드라마=장혁진 (모범택시2), 배유람(모범택시2), 손지윤(소방서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올해의 팀=돌담즈(낭만닥터 김사부3)

▲베스트 퍼포먼스상=진선규(악귀)

▲베스트 커플상=송강 김유정(마이 데몬)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장르/액션=이준(7인의 탈출), 홍경(악귀), 이유비(7인의 탈출)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멜로/로코=려운(꽃선비 열애사), 신예은(꽃선비 열애사)

▲우수연기상 시즌제 드라마=신재하(모범택시2), 표예진(모범택시2)

▲2023 최고의 SBS 드라마=모범택시2

▲최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장르/액션=박성웅(국민사형투표), 문채원(법쩐)

▲최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멜로/로코=송강(마이 데몬), 김유정(마이 데몬)

▲최우수연기상 시즌제 드라마=안효섭, 이성경 (낭만닥터 김사부3)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