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아산병원, 상급종합병원 연속 지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릉아산병원(원장 유창식)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제5기 상급종합병원'에 연속 지정됐다.
상급종합병원 지정기간은 2024년 1월 1일~2026년 12월 31일 까지다.
보건복지부는 인력·시설·장비, 진료, 교육 등의 항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 병원을 3년마다 재지정한다.
강릉아산병원은 강원·영동지역을 대표하는 상급종합병원으로 앞으로도 희귀질환 및 중증질환자에 대한 치료 수준을 더욱 높여 지역완결형 의료전달체계 구축과 의료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강릉)=박정규 기자]강릉아산병원(원장 유창식)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제5기 상급종합병원’에 연속 지정됐다. 상급종합병원 지정기간은 2024년 1월 1일~2026년 12월 31일 까지다.
상급종합병원은 ‘중증질환에 대해 난이도가 높은 의료행위를 전문적으로 하는 종합병원’이다. 보건복지부는 인력·시설·장비, 진료, 교육 등의 항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 병원을 3년마다 재지정한다.
강릉아산병원은 강원·영동지역을 대표하는 상급종합병원으로 앞으로도 희귀질환 및 중증질환자에 대한 치료 수준을 더욱 높여 지역완결형 의료전달체계 구축과 의료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균, 당당했으면 버텼어야. 모두에 책임”…경찰청 직원 글에 ‘찬반’ 논란
- 최준희 맞아?…헤어 스타일 바꾸니 성숙미 '물씬'
- '임신' 손연재, 벌써 출산 준비…유모차 공개
- 씨스타 효린 "번돈 다 까먹어…거지됐다"
- 방탄소년단 뷔·RM, 훈련소 사진 공개…늠름한 모습 ‘눈길’
- '이선균 협박' 유흥업소 실장에게 마약 준 현직 의사 구속 송치
- “화장실 아니었어?”…승무원들이 밝힌 기내 가장 더러운 곳은?
- 아내·후배 같은 차에서 내리자 들이받은 남편 "도망 못 가게 하려고"
- “임신했으니 돈 줘”…‘이선균 협박女’ 다른 남성들에게도 돈 뜯어냈다
- 방탄소년단 진 영향력 밝힌 日작가…"진 덕분에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물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