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홍구號 출범' KB증권, WM조직에 '고객솔루션본부' 신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증권이 이홍구 신임 WM부문 대표가 내정된 후 처음으로 조직 및 인사 개편을 단행했다.
이 대표 직속으로 '고객솔루션총괄본부'를 신설하고 기업금융 부문도 확대개편했다.
신설된 고객솔루션총괄본부는 이 대표 직속 본부다.
WM 부문에서는 초부유층 전담관리 조직인 GWS본부장을 맡았던 이재옥 전무가 리테일사업총괄본부장으로 발탁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증권이 이홍구 신임 WM부문 대표가 내정된 후 처음으로 조직 및 인사 개편을 단행했다. 이 대표 직속으로 '고객솔루션총괄본부'를 신설하고 기업금융 부문도 확대개편했다.
KB증권은 이러한 내용을 담은 조직 개편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신설된 고객솔루션총괄본부는 이 대표 직속 본부다. 자산관리(WM) 서비스 및 고객수익률 관리 강화, 상품 및 솔루션 제공 등을 담당한다. 산하에 WM관련 고객전략, 금융상품, 투자서비스 조직을 통합 편제했다. 고객솔루션총괄본부장으로는 WM영업본부장을 맡았던 윤만철 전무가 발탁됐다.
기존 시장리스크부 내에는 고객자산리스크 전담 조직을 신설해 고객 수익률 점검 등 고객가치 제고를 위한 고객자산 리스크 관리를 강화했다.
M&A, 인수금융 등 기업금융 관련 조직은 확대 개편했다. IB 부문 내에서 발행되는 상품들을 투자자에게 세일즈하는 신디케이션 부서도 최근 중요성이 확대되면서 관련 본부를 신설했다.
KB증권의 디지털 사업 총괄 본부인 플랫폼총괄본부는 디지털사업총괄본부로 확대개편했다. 디지털전략, 데이터분석 기능을 통합 편제해 비대면 고객 전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최근 글로벌 투자환경에서 중요성이 높아지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담 조직인 'ESG리서치팀'도 신설했다.
전날 임원 인사를 단행하면서 주요 사업 본부를 맡은 수장들도 대거 바뀌었다. 기존 IB3 총괄본부장을 맡았던 조병현 부사장은 IB부문장으로 임명됐다. 기존 WM대표 산하였던 경영지원본부는 경영지원부문으로 승격됐다. 소속도 IB부문 대표인 김성현 사장 산하로 바뀌었다. 경영지원부문 부사장으로는 기존 IB2 총괄본부장을 맡았던 강진두 전무가 승진했다.
기존 박성원 IB영업총괄 부사장과 김태호 트레이딩총괄본부장 부사장, 박강현 디지털부문장 부사장은 퇴임하고 최재영 WM부문장 부사장과 강순배 IB부문장 부사장, 하정 S&T부문장 부사장은 겸직 해제됐다.
WM 부문에서는 초부유층 전담관리 조직인 GWS본부장을 맡았던 이재옥 전무가 리테일사업총괄본부장으로 발탁됐다. 세일즈앤트레이딩(S&T) 부문에서는 에쿼티(Equity)운용본부장을 맡았던 허필석 전무가 트레이딩총괄본부장으로 전임했다.
배태웅 기자 btu104@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경 창간 60주년 구독신청 사은품 보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억씩 '통 크게' 챙겨주더니…은행 희망퇴직금 확 줄었다
- 내년부터 공무원도 장기성과급 50% 받는다…6급 최대 1000만원
- 잊을만하면 또 터졌다…대형 주가 조작에 증시 '패닉'
- '강남 쪽방'이라더니…"15억짜리 金방 됐다" 반전 [심형석의 부동산정석]
- 트레이더스서 산 몽클레르 패딩이 짝퉁?…이마트 회수 나섰다
- 故 이선균, 눈물의 발인…가족·동료들 마지막 배웅
- "어르신들 안전 최우선"…송가인, 무대 설치 사고에 콘서트 연기
- 여에스더, 사실 무근이라더니…식약처 "일부 부당 광고 확인"
- 블랙핑크 멤버 전원 YG 떠난다…팀 활동만 함께 [공식]
- "6년 기다려 찍었다"…'AI 논란' 부른 '역대급 초승달'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