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E클래스 “올해 중고차시장 조회·판매 1위”

김희리 2023. 12. 29. 16: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한해 동안 중고차시장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차량은 '국민 외제차'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로 나타났다.

통상 국산 세단이 인기를 끄는 중고차 시장에서 올해는 수입 세단이 왕좌를 차지한 것이다.

중고차 플랫폼 엔카닷컴은 조회수 순위와 구매 순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를 올해의 중고차로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벤츠 E클래스는 올해 엔카닷컴에서 종합 검색 조회수와 구매 대수에서 모두 1위을 차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한해 동안 중고차시장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차량은 ‘국민 외제차’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로 나타났다. 통상 국산 세단이 인기를 끄는 중고차 시장에서 올해는 수입 세단이 왕좌를 차지한 것이다.

엔카닷컴 제공

중고차 플랫폼 엔카닷컴은 조회수 순위와 구매 순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를 올해의 중고차로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벤츠 E클래스는 올해 엔카닷컴에서 종합 검색 조회수와 구매 대수에서 모두 1위을 차지했다.

종합 조회수는 세단이 주를 이뤘다. 1위를 비롯해 2위는 BMW 5시리즈(G30), 3위는 그랜저 IG, 4위는 제네시스 G80, 5위는 벤츠 S클래스 W222로 모두 세단이 차지했다. 6위부터 10위까지는 제네시스 GV80, 기아 카니발 4세대, G80, 더 뉴 그랜저 IG, 기아 쏘렌토 4세대였다.

실제 구매 대수는 2위 그랜저 HG, 3위 그랜저 IG, 4위 그랜드 스타렉스, 5위 5시리즈(G30) 순이었다. 6~10위는 더 뉴 카니발, 현대차 팰리세이드, 올 뉴 카니발, 더 뉴 그랜저 IG, 기아 올 뉴 모닝으로 집계됐다.

국산차와 수입차로 나눠서 보면 국산차 구매 대수 1위는 그랜저 HG였다. 그랜저 HG는 2011~2016년 생산 모델로, 1000만원 내외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중고차 시장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2위부터 5위는 그랜저 IG, 그랜드 스타렉스, 더 뉴 카니발, 팰리세이드 순이었다.

수입차 구매 대수 5위권은 벤츠와 BMW가 모두 차지했다. E클래스 W213에 이어 5시리즈(G30), S클래스 W222, 5시리즈(F10), C클래스 W205 순서였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조회수 등 관심도는 세단이 높았지만 가성비를 추구하는 성향이 강한 중고차 시장 특성에 따라 실제 구매 단계에서는 활용도가 높은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나 경차 수요가 여전히 많았다”고 말했다.

한편 엔카닷컴은 연간 약 120만대의 중고차 매물이 등록되는 자동차 거래 플랫폼이다.

김희리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