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박태하호’ 코치진 구성 완료…김성재 수석코치 선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기동 감독이 FC서울 지휘봉을 잡은 뒤 '박태하호'로 갈아탄 포항 스틸러스가 코치진 구성을 마쳤다.
박태하 감독을 보좌할 코치진으로 김성재 수석코치, 김치곤 코치, 김성수 골키퍼 코치, 바우지니 피지컬 코치를 선임했다.
수석코치로 선임된 김성재 코치는 2010년 서울에서 코치를 시작해 강원, 장수 쑤닝(중국) 등 최용수 감독을 보좌하며 다수 팀에서 일한 적이 있다.
2012년에는 서울에서 박태하 감독(당시 수석코치)과 함께 합을 맞춘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용일기자] 김기동 감독이 FC서울 지휘봉을 잡은 뒤 ‘박태하호’로 갈아탄 포항 스틸러스가 코치진 구성을 마쳤다. 박태하 감독을 보좌할 코치진으로 김성재 수석코치, 김치곤 코치, 김성수 골키퍼 코치, 바우지니 피지컬 코치를 선임했다.
포항 구단은 29일 보도자료로 코치진 선임을 알렸다. 지원스태프로는 서현규 전력분석관, 안현준 통역, 서강득 키트매니저가 가세한다.
수석코치로 선임된 김성재 코치는 2010년 서울에서 코치를 시작해 강원, 장수 쑤닝(중국) 등 최용수 감독을 보좌하며 다수 팀에서 일한 적이 있다. 2012년에는 서울에서 박태하 감독(당시 수석코치)과 함께 합을 맞춘 바 있다.
국가대표 수비수 출신 김치곤 코치는 2021년부터 부산에서 프로 지도자 생활을 시작해 최근까지 부산B팀 감독으로 활동했다.
김성수 골키퍼 코치는 각급 연령별 대표팀을 지도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수문장을 다수 배출했다. 2006년부터 2008년까지는 포항에서 정성룡, 신화용 등을 지도한 바 있다. 바우지니 피지컬 코치는 2016년부터 다수 K리그 팀에서 활약했으며 옌벤 푸더(중국)에서 2년간 박 감독과 함께 한 인연이 있다.
포항은 내년 1월3일부터 송라클럽하우스에서 본격적으로 새 시즌 대비 훈련에 나선다.
kyi048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람 인생을 난도” MBC 이선영 아나, 故이선균 녹취록 보도한 KBS 저격
- “천국에선 부디 편안에 이르길”…동료들 오열 속 세상과 작별한 이선균의 마지막 길(종합)[SS
- “이것밖에 방법이 없는 것 같다”..故이선균 유서 내용 일부 공개
- ‘기생충’ 봉준호→유인촌 장관·이종범, 아직 故 이선균을 보내지 못했다(종합)
- “적당히 해라”, 이선균 사망 전날 ‘충격영상’ 게재한 ‘가세연’에 네티즌 비난 쏟아져
- 볼수록 더 가슴 먹먹해지는...스타들, 故 이선균과의 추억
- 임형준, 재혼 후 ‘13세 연하 ♥아내’ 얼굴 최초 공개(‘동상이몽2’)
- 故 이선균 협박 갈취 20대 여성 구속 “도주, 증거인멸 우려”
- “탄수화물 빼고 기름 퍼마셔”..강남, -13kg 감량법 공개(‘동네친구강나미’)
- 방탄 RM·뷔 입대 17일만 첫 모습, 검정 베레모 늠름한 군복 자태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