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지주, 사외이사 후보자 주주 추천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B금융지주(175330)는 투명한 사외이사 선임 절차와 더불어 주주의 이익에 부합하는 이사회 구성을 위해 의결권 있는 주주를 대상으로 내년 1월5일까지 사외이사 후보 추천을 받는다.
JB금융지주는 금융감독원의 지배구조 모범관행 발표 등 금융회사의 지배구조 관련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사회 분위기 등을 감안해 6개월 이상 의결권 있는 주식을 1주라도 보유한 주주라면 사외이사 후보를 추천할 수 있도록 '사외이사 후보 주주추천 제도'를 수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임추위서 후보 압축·최종 후보 선정해 발표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JB금융지주(175330)는 투명한 사외이사 선임 절차와 더불어 주주의 이익에 부합하는 이사회 구성을 위해 의결권 있는 주주를 대상으로 내년 1월5일까지 사외이사 후보 추천을 받는다.
사외이사 후보는 △금융, 경제, 경영, 법률, 회계·재무, 소비자보호 또는 정보기술 등 관련 분야에 충분한 전문지식이나 실무경험 보유 △사외이사로서 전체 주주 및 금융소비자의 이익을 위해 공정하게 직무 수행 △금융회사의 지배구조에 관한 법률 등에 따른 사외이사 결격 요건에 해당하지 않는 자에 한해 추천 가능하다.
JB금융지주 홈페이지에 게시된 추천 양식을 통해 추천할 수 있다. 임원후보추천위원회의 결의를 거쳐 사외이사 후보 군으로 선정된다. 이후 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후보 압축 및 최종 후보를 선정해 2024년 3월 말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최종 사외이사로 선임될 예정이다.
유은실 (yes24@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 등판하자 7억 몰렸다...국힘 후원금 70배 폭증
- 가품 의심에…트레이더스, 병행수입 몽클레르 패딩 회수
- "독도가 분쟁지역이라니"...신원식 국방장관 고발당해
- “내려! XXX” 실탄 6발 쏘며 검거한 음주운전범, 징역 2년
- 블랙핑크 멤버 전원, YG와 개별 활동 재계약 불발
- 주지훈→공유 늦은 밤까지 함께…故 이선균, 유족·동료들 배웅 속 영면[종합]
- '일가족 숨진 채 발견' 뒤 충격 반전 [그해 오늘]
- '조동연 혼외자 차영구 연루설' 제기 가세연…法 "3000만원 배상"
- '멋쟁이 부부' 정용진, 크리스마스 깔맞춤 신발[누구템]
- ‘이선균 협박녀’ 다른 男에 “임신했으니 돈 달라”…수억 뜯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