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하나시티즌, 하노이 전훈서 동남아 3개팀과 친선대회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K리그1에 여유있게 잔류한 대전하나시티즌이 새 시즌 대비 1차 동계전지훈련을 시행하는 베트남 하노이에서 친선 대회에 참가한다.
현재 베트남 리그의 하노이FC, 하노이 폴리스FC의 홈 구장이다.
하노이FC는 우승 6회, 준우승 5회 등 베트남 최상위 리그인 V리그1을 대표한다.
하노이 폴리스도하노이를 대표하는 팀으로 2022년 V리그2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V리그1에 복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용일기자] 올해 K리그1에 여유있게 잔류한 대전하나시티즌이 새 시즌 대비 1차 동계전지훈련을 시행하는 베트남 하노이에서 친선 대회에 참가한다.
이민성 감독이 지휘하는 대전은 내달 하노이에서 전지훈련을 계획 중이다. 이 기간 모기업인 하나은행과 현지 최대 은행 베트남투자개발은행(BIDV)이 합작해 베트남 4개국 대회를 열기로 했다.
대회 기간은 1월 22~28일까지 하노이 항더이 경기장에서 열린다. 항더이 경기장은 2만2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다목적 경기장으로 미딘 국립경기장이 완공되기 전엔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홈구장으로 사용됐다. 현재 베트남 리그의 하노이FC, 하노이 폴리스FC의 홈 구장이다. 2018년 울산 현대와 베트남 대표팀의 친선경기가 열리기도 했다.
참가팀은 대전과 하노이FC, 하노이 폴리스FC, 발리 유나이티드까지 4개 팀이다. 하노이FC는 우승 6회, 준우승 5회 등 베트남 최상위 리그인 V리그1을 대표한다. 하노이 폴리스도하노이를 대표하는 팀으로 2022년 V리그2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V리그1에 복귀했다. 2023시즌에는 승격 첫해, V리그1 우승을 차지했다. 발리 유나이티드FC는 인도네시아 기야나르를 연고지로 뒀으며 21019시즌과 2021~2022시즌 리가1 챔피언에 올랐다.
대회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열린다. 팀당 2경기를 치른다. 23일 첫 경기를 치르고 27일 결승전이 열린다.
kyi048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람 인생을 난도” MBC 이선영 아나, 故이선균 녹취록 보도한 KBS 저격
- “천국에선 부디 편안에 이르길”…동료들 오열 속 세상과 작별한 이선균의 마지막 길(종합)[SS
- “이것밖에 방법이 없는 것 같다”..故이선균 유서 내용 일부 공개
- ‘기생충’ 봉준호→유인촌 장관·이종범, 아직 故 이선균을 보내지 못했다(종합)
- “적당히 해라”, 이선균 사망 전날 ‘충격영상’ 게재한 ‘가세연’에 네티즌 비난 쏟아져
- 볼수록 더 가슴 먹먹해지는...스타들, 故 이선균과의 추억
- 임형준, 재혼 후 ‘13세 연하 ♥아내’ 얼굴 최초 공개(‘동상이몽2’)
- 故 이선균 협박 갈취 20대 여성 구속 “도주, 증거인멸 우려”
- “탄수화물 빼고 기름 퍼마셔”..강남, -13kg 감량법 공개(‘동네친구강나미’)
- 방탄 RM·뷔 입대 17일만 첫 모습, 검정 베레모 늠름한 군복 자태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