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씨름, 스포츠 이벤트 안전 경영 시스템 인증 받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씨름협회가 설날과 단오, 추석, 천하장사 대회 등 민속 씨름 대회 '스포츠 이벤트 안전 경영 시스템 (KSSF20211)'을 구축하고 인증을 얻었다.
KSSF20211 인증이란 스포츠 안전 재단에서 개발한 국내 규격으로 스포츠 이벤트 실정에 맞는 안전 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 역량을 증명하는 인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씨름협회가 설날과 단오, 추석, 천하장사 대회 등 민속 씨름 대회 '스포츠 이벤트 안전 경영 시스템 (KSSF20211)'을 구축하고 인증을 얻었다.
협회는 28일 서울시 송파구 스포츠 안전 재단 회의실에서 KSSF20211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는 협회 이덕래 부회장, 재단 이준화 공제사업부장, 이상현 SGS 코리아 팀장 등 임직원이 참 석했다.
KSSF20211 인증이란 스포츠 안전 재단에서 개발한 국내 규격으로 스포츠 이벤트 실정에 맞는 안전 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 역량을 증명하는 인증이다. 협회는 "안전 경영 방침 및 목표, 계획 수립, 임직원 및 대회 관계자 안전 교육 제도화 등을 통해 민속 대회, 민속 리그, 정규 대회, 생활 체육 대회 등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안전 사고와 위험성을 예방하고 최소화하는 안전 경영 시스템을 본 인증으로 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협회 황경수 회장은 "대한씨름협회가 안전 경영 시스템이 인증 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안전 경영 시스템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보완할 계획이며, 안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도록 책임지는 협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 임종률 기자 airjr@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韓 배드민턴의 화려한 부활' 12명의 김학균 사단 있었기에
- '최연소 꺾고 PBA 1부 성큼' 원호수, 드림 투어 시즌 2승 달성
- '제2의 안세영?' 여고생 김민선, 2024 최연소 국가대표 선발
- '올해는 당구 신동 천하' 조명우, 韓 5관왕에 세계 1위까지
- '女 국대 꺾었다' 프로볼링 최원영, 5년 만에 정상 탈환
- '69억 몸값' 이재원, 한화와 5000만 원 입단 계약
- '블로킹에 승부욕 폭발' 김연경, 최다 득점으로 연패 탈출 견인
- '감독 경질에 정신 번쩍?' 현대캐피탈, 이브에 한국전력 완파
- 'MLB 신분 조회?' 함덕주, LG와 4년 총액 38억 원 계약
- '토종 최다승' 임찬규, LG와 4년 50억 계약…장민재도 한화와 2+1년 8억 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