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조직개편 단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대표 조준희)는 2024년 1월 1일부터 조직개편 및 인사발령을 단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소프트웨어(SW) 해외수출 지원역량 강화, 전통 SW산업과 인공지능(AI)등 신산업 저변확대 투트랙 전략에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조준희 협회장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SW진흥법 중심의 협회 정책연구 고유업무에 집중하는 한편 디지털전환 시대를 대비하는 신산업 육성과 수출확대를 위한 기반을 다졌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남혁우 기자)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대표 조준희)는 2024년 1월 1일부터 조직개편 및 인사발령을 단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소프트웨어(SW) 해외수출 지원역량 강화, 전통 SW산업과 인공지능(AI)등 신산업 저변확대 투트랙 전략에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기존 2본부 4실 1센터 12팀 체제는 6본부 1센터 13팀으로 확대 개편됐다.
글로벌사업본부를 확대개편해 소프트웨어 해외수출과 투자유치를 위한 글로벌네트워크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사업대가 현실화 등 전통 소프트웨어 분야 법제도 개선에 집중하기 위해 산업정책본부는 정책연구 고유업무를 담당한다. AI·SaaS 등 신산업분야를 포함한 SW시장 활성화와 규제개혁을 위해 혁신성장본부를 신설했다. 혁신성장본부는 기업 혁신SW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조준희 협회장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SW진흥법 중심의 협회 정책연구 고유업무에 집중하는 한편 디지털전환 시대를 대비하는 신산업 육성과 수출확대를 위한 기반을 다졌다”고 밝혔다.
다음은 이번 조직개편에 따른 인사발령 내용이다.
■ 사무국장/본부장
▲사무국장 최강민 ▲산업정책본부장 조영훈 ▲인재개발본부장 박환수
▲혁신성장본부장 안홍준(승진) ▲글로벌사업본부장 박은경(승진)
▲회원지원본부장 정우철(승진) ▲경영기획본부장 서은주(승진)
■ 센터장
▲소프트웨어교육센터장 최석윤(승진)
■ 팀장
▲정책기반조성팀장 김창순 ▲정책연구팀장 김문수(승진) ▲혁신성장팀장 모란(승진)
▲글로벌진출팀장 최미란(승진) ▲인재개발팀장 변현욱(전보) ▲교육기획팀장 허민(전보)
▲재직자역량강화팀장 배민호 ▲회원지원팀장 오제준 ▲산업정보팀장 임효수
▲전략기획팀장 송주호(승진) ▲경영지원팀장 이경선
남혁우 기자(firstblood@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2023디미혁 특별관 마련
-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비대면진료 현행유지법 지지
-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비대면진료 현행유지법 지지
-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35주년 기념 사회공헌 진행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하필 수능날 날벼락"…경기 지역서 나이스 먹통, 1시간여 만에 복구
- "수고했어 얘들아, 수험생 할인 꼭 챙겨"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