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최우수동장' 서기관으로 발탁승진 화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 서구에서 동장 출신의 4급 서기관이 또 한 명 탄생해 화제가 되고 있다.
29일 서구에 따르면 서구 인사위원회는 전날 문지현 치평동장을 서기관으로 승진의결했다.
앞서 서구는 지난 7월 개청 이래 최초로 동장을 서기관으로 발탁 승진함과 동시에 자치행정국장 보직을 맡김으로써 행정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이강 서구청장 "동 중심 생활정부, 말 아닌 실천으로 완성"
29일 서구에 따르면 서구 인사위원회는 전날 문지현 치평동장을 서기관으로 승진의결했다.
앞서 서구는 지난 7월 개청 이래 최초로 동장을 서기관으로 발탁 승진함과 동시에 자치행정국장 보직을 맡김으로써 행정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특히 민선8기 서구는 주민의 일상과 맞닿아 있는 동의 역할을 강조하며 '동 중심의 생활정부'실현에 행정력을 쏟고 있다.
치평동은 올해 동 행정 종합평가 및 친절도 모니터링에서 최우수동으로 선정돼 이번 승진인사가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치평동은 BI(Brand Identity)를 '그린 웨이브(Green Wave), 치평 감탄마을'로 정하고 자원순환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며 기후위기에 3만여 주민이 실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자원순환가게 re100'을 운영하면서 폐페트병을 수거해 옷,신발,가방 등 제품으로 제작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으며, 향후 '탄소중립 체험 전시관'을 조성해 청소년 대상 탄소중립 교육 및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탄소중립 마을활동가와 주민들의 소통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치평동은 또 복지와 문화, 주민들의 일상 속으로 스며드는 감동행정을 펼치는 '감탄마을'이기도 하다.
아파트 및 경로당에 감탄상담소를 설치해 맞춤형 복지상담 서비스 및 혈압,당뇨,치매검사 등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복지일촌 맺기 실천으로 위기가구 발굴에 앞장서고 있다.
또 학생과 학부모들로 공원디자인단을 구성해 어린이특화 놀이터를 조성하고, 산발적인 학부모 자조모임들을 문화동아리 형태로 바꿔 문화공동체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
치평동은 친절도 평가에서도 18개 동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 관공서와 금융기관 등이 밀집해 있는 치평동은 각종;증명 발급 및 행정신고 등 민원 업무만 한달에 1만2000여 건에 이른다. 그럼에도 동 직원들 모두 시중은행이나 대기업 서비스센터보다 친절한 서비스로 주민들의 행정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동은 주민들의 생활과 맞닿아 있는 최일선의 현장이고 주민과 직접 소통하는 창구다"며 "직원들이 동에서 열심히 일한만큼 승진과 각종 인센티브로 격려하면서 동 중심의 생활정부를 더욱 견고하게 세워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정태관 기자 ctk331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남 공개한 정용진, 이번엔 경쟁사 현대백화점서 '플렉스' - 머니S
- [르포] "BTS 고향에 와서 행복해요"… 전세계 '아미'로 들썩인 여의도 - 머니S
- 4만원→2만원대 소고기 금세 동났다… '마감 할인' 열광 이유 - 머니S
- 故이선균 협박한 20대女, 구속심사 안받고 도주하다 체포 - 머니S
- [이사람] 윤세영 회장, 태영건설 복귀 3주 만의 '워크아웃' - 머니S
- 하나카드, 여행특화 '트래블로그' 환전액 1조 돌파 - 머니S
- 월세 받아도 '마이너스 수익률'… 건물주도 줄줄이 경매 - 머니S
- [르포] 강남 최고 입지 '원베일리 상가' 고분양가에 공실 폭탄 - 머니S
- "이렇게 더럽다고?"… 승무원들이 꼽은 기내 화장실보다 더러운 곳 - 머니S
- 4% 예금 사라졌는데… 6개월 vs 1년 만기 두고 복잡해진 셈법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