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조직개편 실시…"WM 고객가치 제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증권이 WM(자산관리) 고객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실시했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을 계기로 KB증권은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고객 중심 WM 자산관리 서비스 역량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며 "지속 성장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증권사로써 선도적 포지션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객솔루션총괄본부 및 고객자산리스크 전담 조직 신설
[더팩트|윤정원 기자] KB증권이 WM(자산관리) 고객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실시했다.
KB증권은 29일 △조직·업무 기능 강화 △미래 성장을 위한 Biz(사업) 경쟁력 확대 △효율적인 조직 운영체계 강화 등을 중점으로 하는 조직개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WM 고객에게 면밀한 자산관리와 한 차원 높은 투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KB증권은 고객솔루션총괄본부를 신설했다. 그 아래로 WM 관련 고객 전략, 금융상품, 투자 서비스 조직을 통합 편제할 방침이다.
시장리스크부 내에는 고객자산리스크 전담 조직을 신설한다. 고객수익률 점검 등 고객가치 제고를 위한 고객자산 리스크 관리를 강화한다.
중장기 성장 전략과 연계한 주요 Biz 추진 조직도 신설해 미래성장동력을 키우기로 했다. M&A(인수합병)와 인수금융Biz 관련 조직은 확대 개편한다. 또 신디케이션 기능 강화를 위해 관련 본부를 만든다.
기존 플랫폼총괄본부는 비대면과 디지털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디지털사업총괄본부로 확대 개편한다. 디지털전략과데이터 분석 기능을 통합 편제해 온라인 자산관리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불확실한 경영환경을 고려하고 지속 가능한 조직역량 강화를 위해 업무기능 중심 조직통합을 실시한다.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ESG 관련 리서치 및 자문 전담 조직인 'ESG리서치팀'을 신설한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을 계기로 KB증권은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고객 중심 WM 자산관리 서비스 역량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며 "지속 성장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증권사로써 선도적 포지션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garde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건설사 산재' 중처법 이전보다 늘었다…대우·한화·현대·GS 순
- 중대재해법 위반 회사 대표 첫 실형 확정…징역 1년
- '탈당' 천하람 "당대표 쫓아내도 항의 않는 국민의힘…개혁 어렵다"
- 고 이선균 아내 전혜진 '두 아들과 슬픔 속 배웅' [TF사진관]
- "작년에 나갈걸" 쪼그라든 은행 희망퇴직금…인력 적체 심화하나
- [2023 금융CEO④] "실적 아쉬움" 드러낸 임종룡 우리 회장, 내년 성과 절실
- 트와이스, 7만석 규모 日 닛산 스타디움 입성…K팝 걸그룹 최초
- 해 넘기는 이태원 참사 특별법…"가족 볼 면목 없다"
- '5호 도움' 손흥민, 토트넘 대패 위기 막은 '캡틴의 분전'
- 외식 배달비 3000원대…전년 동기 대비 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