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꿈" 기안84 vs 전현무 '7년 전 예고된' 연예대상 라이벌[SC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9일 오늘 밤 MBC 연예대상의 유력 대상 후보로 전현무와 기안84가 맞붙는 가운데 이런 라이벌 구도가 예고된 듯한 7년전 방송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16년 KBS2 '해피투게더3'에 웹툰 작가로 게스트로 초대된 기안84와 그를 MC로 맞이한 전현무의 견제가 재조명 되고 있는 것.
현재 기안84와 전현무 대상 라이벌 구도는 전 국민의 궁금증이 됐다.
누가 대상을 받아도 이상할게 없는 전현무와 기안84의 대결.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연예인이 꿈" vs "헛바람 들었다"
29일 오늘 밤 MBC 연예대상의 유력 대상 후보로 전현무와 기안84가 맞붙는 가운데 이런 라이벌 구도가 예고된 듯한 7년전 방송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16년 KBS2 '해피투게더3'에 웹툰 작가로 게스트로 초대된 기안84와 그를 MC로 맞이한 전현무의 견제가 재조명 되고 있는 것.
당시 기안84는 "연예인이 꿈"이라고 말해 현장의 비웃음을 샀지만, 지금 돌이켜보면 마치 7년 뒤를 내다본 듯한 멘트로 놀라움을 안긴다.
현재 MBC '놀면 뭐하니?'에서 활약 중인 배우 박진주는 당시 방송에서 "기안84님이 제가 제일 친한 지인의 생일파티에 오셨다"며 "'나 혼자 산다'에서 무에타이 하시는 걸 봐가지고 잘봤다고 하니까 어깨가 올라가셨는데 처음엔 웃기려는줄 알았다. 그런데 '다음에 한번 방송 같이해요'라고 말씀하셨다. '해피투게더3' 같이 할지 말지 고민중이다라고도 하셨다"고 말했다.
현장의 이상한 눈초리에 머쓱해진 기안84는 "그때 만화가 친구들도 '헛바람 들어서 정신 못차리네' 이야기하더라"라고 동조하면서 "만화 열심히 그리냐, 하루 빼서 방송을 하느냐 중에 '해피투게더'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이에 박진주는 "마지막 멘트가 '솔직히 저는 연예인이 꿈이에요'라고 하셨다"고 기안84의 허풍(?)에 쐐기를 박았다.
MC 유재석 조차 "헛바람 들었네"라고 비웃자 기안84는 "만화를 그리다보니 정신 못 차린것 같다. 만화 작업이 도자기 굽는 노인들처럼 혼자 밥먹고 혼자 그림 그리고 한다. 여기 나오니까 사람들도 만나고 이야기도 하고 좋더라. 헛바람 든게 맞긴 맞죠"라고 자조했다.
이에 "듣고보니 이해가 된다"는 유재석의 반응에 깐족 캐릭터인 전현무는 "지능적이다. 동정심 유발이다"라고 속지말라고 견제해 웃음을 안겼다.
당시 전현무는 엄현경에게 돌직구로 대시한 기안84에게 "가지가지 하고 있다"는 멘트로 '나혼자 산다'로 다진 우정을 과시하며 티키타카를 뽐냈다.
오늘 밤으로 다가온 '2023 MBC 연예대상'. 현재 기안84와 전현무 대상 라이벌 구도는 전 국민의 궁금증이 됐다. 두 사람은 심지어 '베스트 커플상'도 유력한 라이벌이다.
일각에서는 전현무가 MBC 예능의 양대 프로그램인 '나 혼자 산다'와 '전지적 참견 시점'을 안정적으로 이끌고 있으며 여기에 '선을 넘는 녀석들-더 컬렉션'과 '혓바닥 종합격투기 세치혀'를 성공적으로 론칭시켰기에 유력하다고 보고 있다. 또 뇌섹남과 영어 중국어까지 완벽히 되는 3개 국어 가능한 대한민국 유일 MC로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을 간판으로 이끌고 있는 공도 크다. 하지만 이미 전현무는 2017년과 2022년 두 차례 MBC 연예대상을 거머쥐었기에 세번째 연예대상 수상이 장점이자 단점으로 꼽힌다.
반면 기안84는 MBC '나혼자 산다'의 키맨이자 타이틀로 활약한 MBC 새 예능 '태어나보니 세계일주'의 히어로다. 무엇보다 유재석 강호동 이경규 등을 비롯한 터줏대감이 즐비한 예능계에 오랜만에 등장한 새 얼굴이기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런 이유로 예능대부 이경규와 방송 3사 예능대상의 냉철한 분석가 김구라 조차 MBC 예능대상은 기안84가 유력하다고 보고 있다.
누가 대상을 받아도 이상할게 없는 전현무와 기안84의 대결. 오늘 밤의 승자가 누가 될지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023 MBC 방송연예대상은 오늘 저녁 8시 30분부터 전현무 덱스 이세영 진행으로 생방송 된다.
ly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균 눈물 발인…전혜진 두 아들 손 잡고 함께 오열
- 문재인 전대통령 직격 “故이선균, 후진적 수사+언론 관행 때문”
- 이선균, 왜 '비공개 소환' 거절당했나…“취재진 안전 고려” 궁색한 해명
- '3번 포토라인-무차별 사생활 유출'...이선균 향한 무리한 수사 관행도 도마
- '싱글맘' 한그루, 18kg 감량후 수영복 몸매 자랑..'163cm·42kg' 완벽 자태 ('한그루TV')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