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재는 게 편!' 1700억 FW 감싼 대표팀 동료..."나도 그 팀에 있었으면 성공 못했을 걸?"

노찬혁 기자 2023. 12. 29. 14: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르나르두 실바, 주앙 펠릭스(왼쪽부터)./게티이미지코리아

[마이데일리 = 노찬혁 기자] 포르투갈 대표팀 동료 베르나르두 실바(맨체스터 시티)가 주앙 펠릭스(FC 바르셀로나)를 두둔했다. 

포르투갈 언론 '아 볼라'는 29일(이하 한국시각) "실바는 포르투갈 팀 동료인 주앙 펠릭스를 두둔하기 위해 뛰어들었다. 펠릭스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이하 ATM)보다 바르셀로나에 더 적합하다고 말했다"고 했다. 

펠릭스는 포르투갈의 촉망 받는 유망주였다. 2015년 포르투갈 명문 SL 벤피카 유소년 팀에 합류했고, 2016-2017시즌을 앞두고 벤피카 B팀에 콜업됐다. 2군 팀에서도 펠릭스는 유럽축구연맹(UEFA) 유스리그 4강전에서 멀티골로 팀의 결승 진출을 이끄는 등 뛰어난 활약을 펼쳤다. 

2018년 여름 펠릭스는 마침내 1군 엔트리에 승선했다. 2018-2019시즌 1군 승선 후 펠릭스는 포르투갈 프리메이라리가를 폭격했다. 43경기 20골 11도움을 올렸고, UEFA 유로파리그 역대 최연소 해트트릭 기록을 세웠다. 벤피카가 이 시즌 리그 우승을 기록하며 첫 우승을 달성했다. 

단 한 시즌 만에 펠릭스는 빅클럽에 입성했다. 행선지는 바로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명문 ATM이었다. 이적료도 어마어마했다. ATM은 바이아웃인 1억 2600만 유로(약 1700억원)를 벤피카에 지급하며 펠릭스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그러나 기대는 실망으로 바뀌었다. 2019-2020시즌 36경기 9골 3도움에 그쳤다. 2020-2021시즌 ATM은 라리가 우승을 차지했지만, 간신히 10골을 기록하며 두 자릿수 득점을 쌓는 데 만족해야 했다. 2021-2022시즌에도 35경기 10골 5도움에 머물렀다. 

FC 바르셀로나 주앙 펠릭스./게티이미지코리아

결국 ATM은 펠릭스를 내보내기로 결정했다. ATM은 바르셀로나로부터 앙투안 그리즈만을 완전 영입하면서 펠릭스를 벤치로 보냈다. 지난 1월 이적시장에서 펠릭스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첼시 FC로 임대를 떠났다. 

임대 후 ATM으로 복귀한 펠릭스는 그리즈만에게 등번호 7번을 내주며 굴욕을 맛봤다. 여름 이적시장에서 바르셀로나가 자신의 드림 클럽임을 밝히는 등 ATM과 완전히 관계가 틀어졌고, 바르셀로나와 1년 임대 계약을 체결했다. 

펠릭스는 바르셀로나에서 부활했다. 라리가 15경기 3골 3도움을 기록 중이다. 14라운드 친정팀 ATM과 경기에서 선제골을 기록하며 비수를 꽂았다. 골을 터트린 뒤 세레머니를 펼치고 전 동료들과 언쟁을 벌이는 등 ATM과 불화를 실감하게 했다. 

ATM 국제 연합 서포터들은 당연히 펠릭스를 못마땅하게 여겼다. 펠릭스의 행보에 불쾌감을 드러내며 임대 이후 ATM으로 돌아오는 것을 금지해야 한다는 공식성명을 발표하기도 했다. 설상가상으로 현지 언론들은 ATM으로 돌아갈 확률이 높다고 보도했다. 

그러자 포르투갈 대표팀 동료 실바가 펠릭스를 감쌌다. 실바는 "나는 내 실력이 적응된 맨시티와 같은 클럽으로 이적했지만 펠릭스는 그렇지 않았다. 그는 잘못된 곳으로 갔다. 나도 아마 ATM에서 성공하지 못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는 ATM을 비판하는 것이 아니다. 나도 ATM에서는 적응하려고 노력하고, 코칭스태프의 생각을 따랐을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나에게 이상적이지 않았을 것이다. 이제 나는 펠릭스가 바르셀로나에서, 더 어울리는 환경에서 행복한 모습을 볼 수 있어 좋다. 훨씬 강해졌다"고 덧붙였다. 

펠릭스는 현재 바르셀로나로 완전 이적을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현될지는 아직 지켜봐야 한다. ATM은 바르셀로나에 막대한 이적료를 요구할 가능성이 높으며 바르셀로나 이적을 어렵게 만들 수도 있다. 

FC 바르셀로나 주앙 펠릭스./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