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근, 25살에 코인으로 억 단위 벌었다는 유튜버에 “난 마이너스 92%”(물어보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상 자산 투자 유튜버의 고민은 무엇일까.
2024년 1월 1일 방송되는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연출 이원상PD) 248회에서는 가상 자산 투자 개인 방송으로 화제의 주인공이 되었지만 화려함 뒤에 감춰진 현실의 고충을 안고 두 보살을 찾아온 사연자가 등장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수인 기자]
가상 자산 투자 유튜버의 고민은 무엇일까.
2024년 1월 1일 방송되는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연출 이원상PD) 248회에서는 가상 자산 투자 개인 방송으로 화제의 주인공이 되었지만 화려함 뒤에 감춰진 현실의 고충을 안고 두 보살을 찾아온 사연자가 등장한다.
가상 자산 투자와 개인 방송을 전업으로 하는 사연자 등장에 서장훈이 요즘 코인 투자 상황을 묻자 사연자는 “물려있어요”라고 답했고, 이수근은 “난 마이너스 92%야”라고 투자 상황을 덤덤히 고백하며 사연자와 뜻밖의 공감대를 형성하며 상담을 이어갔다.
사연자는 처음에는 100~200만 원의 소액으로 투자를 시작했고, 1,000만 원을 투자해 순식간에 억 단위의 금액까지 늘린 경험을 털어놓으며 월급을 꾸준히 저축하던 평범한 직장인에서 인생이 ‘코인 그 자체’가 될 정도로 자신의 모든 시간을 바치며 투자한 돈을 잃고 버는 가상화폐의 무한 굴레에 빠지게 된 상황을 설명했다.
“3년 전 아버지의 암 진단과 함께 가세가 기울어진 상황이 발생했다”며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의료 사고로 목숨을 잃을뻔한 고비까지 겪었던 부모님을 지켜드릴 생각이었다며 가상 화폐에 입문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24시간 장이 열려 있는 가상 자산 투자 유튜버 사연자의 하루 일과와 상실감과 우울한 마음에 외롭게 오랜 시간을 보낼 수밖에 없었던 이야기는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결혼 1년 6개월 만에 아내의 황당무계한 이혼 요구로 삶이 막막해져 찾아온 사연자의 이야기도 방송된다.
어느 날 친정에 간다며 길을 나선 아내가 갑자기 연락이 두절되자 평소 아내의 취미였던 온라인 게임을 하며 만난 남자와의 외도가 의심되었다고 전한 사연자에게 서장훈은 본 적도 없는 사람을 의심하게 된 이유를 물었다.
확실한 증거는 없으나 여러 가지 정황 상 아내의 외도를 의심하게 됐다는 설명에 “의심하면 다 그렇게 보이기 마련”이라던 두 보살은 사연자도 아내와 게임을 하며 랜선 연애로 만났다는 설명을 듣고 “그럼 누구보다도 잘 알겠네”라며 의심하게 된 상황을 이해했다.
결국 아내의 게임 아이디로 IP를 추적해 본 결과 아내가 친정이 아닌 그 남자의 지역에 있는 것을 확인한 사연자는 믿을 수 없는 현실에 아내에게 해명을 요구하며 대화를 시도했지만 “답답하고 기대고 싶은 마음에 그 남자를 찾아갔다”라고 대답한 아내는 며칠 뒤 “오빠를 좋아하는 마음이 없어”라며 황당한 조건을 달아 이혼을 요구했다고 전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연자가 아내를 여전히 좋아하고 있음을 느낀 서장훈과 이수근이 사연자에게 건넨 진심 어린 조언이 무엇인지는 ‘무엇이든 물어보살’ 248회에서 공개된다.
또한 여사친 문제로 여자친구와 갈등이 생겼지만 양쪽 모두를 지키고 싶다는 사연자와 15년 전 미국에서 누나가 돌아가신 후 연락이 끊긴 조카를 찾아도 괜찮을지 묻기 위해 찾아온 사연자의 이야기도 공개된다. 2024년 1월 1일 오후 8시 30분 방송. (사진=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탄 RM, 뷔 이어 훈련소서 군기 바짝 든 근엄한 표정 공개
- 사회적 유부녀 김지민, 직접 차린 ♥김준호 생일상…반찬이 대체 몇 개야
- 이선균-女실장 카톡 공개 “불륜 NO, 이선균 불쌍 화류계 다 알아”(실화탐사대)[어제TV]
- 이종석♥아이유 스타트, 혼전임신·파경→울고 웃은 스타들의 연애史[연예계 결산②]
- ‘수방사 입대’ 방탄소년단 뷔, 훈련소 포착…군복 입은 조각미남
- ‘싱글맘’ 조윤희, 딸 로아 손 꼭 잡고 日 여행 “너무 예쁜 모녀”
- ‘태양♥’ 민효린, 180억 러브하우스 속 파우더룸에서 뽐낸 청순美
- 박지윤, 故이선균 추모 “내게도 죽어야 끝날까 하는 순간들 있었다”
- 윤세아 일상이 화보네, 함박눈도 못 가린 청순 미모
- “망해서 트로트 하냐고” 이효리 춤선생님 길건, 무대 실수에 자책 눈물 ‘미트3’[어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