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노후주택 화재 안전점검 강화…대피요령도 적극 홍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덕수 국무총리가 최근 서울 도봉구 아파트 화재와 세종시 목욕탕 감전 사고 등으로 인명 피해가 계속 발생함에 따라 관련 당국에 안전 점검 강화를 29일 지시했다.
한 총리는 또 노후 목욕탕 감전 사고가 계속 발생하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폭발에 따른 대규모 인명피해를 막기 위해 관련 전기·가스·화재 점검을 적극적으로 하라고 지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배문숙 기자]한덕수 국무총리가 최근 서울 도봉구 아파트 화재와 세종시 목욕탕 감전 사고 등으로 인명 피해가 계속 발생함에 따라 관련 당국에 안전 점검 강화를 29일 지시했다.
총리실에 따르면 한 총리는 이날 행정안전부를 중심으로 경찰청, 소방청, 지방자치단체, 관련 공공기관 등이 합동으로 화재와 안전사고 등에 대한 긴급 안전 점검 계획을 수립해 즉시 시행하라고 주문했다.
특히 스프링클러, 완강기 등 소방시설이 설치되지 않은 노후 공동주택에 대한 화재 안전점검을 강화하고, 주민에게 대피 요령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라고 강조했다.
한 총리는 또 노후 목욕탕 감전 사고가 계속 발생하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폭발에 따른 대규모 인명피해를 막기 위해 관련 전기·가스·화재 점검을 적극적으로 하라고 지시했다.
심야·새벽 시간대 통상 관리자를 두지 않는 공장 및 창고, 눈썰매장과 같은 임시 시설물에 대해서도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필요시 출입을 제한하거나 미흡 사항을 즉각 보완하라고 했다.
oskymoo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안유진 골반에 '못된 손' 논란…"무례하다" vs "괜찮다"
- “40만원짜리도 있어?” 코스트코에서 요즘 난리났다는 이 침대
- 황정음, 이혼소송 중에도 열일…'7인의 부활' 극본리딩
- 35세 의사 연봉이 4억?…신현영 의원, 의사시절 급여 공개 ‘반박’
- “아이유가 날 콘서트에 초대했어!” 가슴 부여잡은 美할아버지, 무슨 일
- 손흥민·이강인 극적 화해에…축구협회 “우승한 듯 기쁘고 흥분돼”
- “안민석 낙선만 노린다” 정유라에…안민석 “치졸하고 씁쓸하다”
- 류현진, 12년 만에 다시 한화로…‘8년 170억’ 파격 계약
- "교통사고 유명 유튜버, 의사 없어 8시간 방치…생명 지장 있을 뻔"
- “호스트바에 빠진 아내, 용돈·선물에 호텔까지…위자료 받을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