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M·디지털 강화”…KB證, 미래 성장을 위한 조직개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증권은 자산관리(WM) 고객 가치 제고를 위한 조직·업무 기능 강화, 미래 성장을 위한 경쟁력 확대, 효율적인 조직 운영 체계 강화를 중점으로 하는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29일(금) 밝혔다.
WM 고객에 대한 면밀한 자산관리와 한 차원 높은 투자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가치 제고를 위해 '고객솔루션총괄본부'를 신설하고, 예하에 WM 관련 고객전략, 금융상품, 투자서비스 조직을 통합 편제해 고객중심의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고객수익률 관리 강화, 최적의 상품·솔루션 제공 역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KB증권은 자산관리(WM) 고객 가치 제고를 위한 조직·업무 기능 강화, 미래 성장을 위한 경쟁력 확대, 효율적인 조직 운영 체계 강화를 중점으로 하는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29일(금) 밝혔다.
WM 고객에 대한 면밀한 자산관리와 한 차원 높은 투자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가치 제고를 위해 ‘고객솔루션총괄본부’를 신설하고, 예하에 WM 관련 고객전략, 금융상품, 투자서비스 조직을 통합 편제해 고객중심의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고객수익률 관리 강화, 최적의 상품·솔루션 제공 역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시장리스크부 내 고객자산리스크 전담 조직을 신설함으로써 고객 수익률 점검 등 고객가치 제고를 위한 고객자산 리스크 관리도 강화했다.
중장기 성장 전략과 연계한 주요 사업 추진 조직을 신설함으로써 미래 성장 동력도 강화했다.
기업금융 부문에 대한 선도적 시장 지위를 더욱 공고화하기 위해 인수·합병(M&A), 인수금융 사업 관련 조직을 확대 개편했고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신디케이션 기능 강화를 위해 관련 본부를 신설했다.
또, 비대면·디지털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플랫폼총괄본부를 ‘디지털사업총괄본부’로 확대 개편하고, 디지털 전략과 데이터 분석 기능을 통합 편제해 온라인 자산관리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업무 기능 중심 조직 통합을 실시해 조직 운영 효율성도 강화했다.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관련 리서치 및 자문 전담조직인 ‘ESG리서치팀’을 신설하고 기업 및 기관 고객에게 ESG 관련 인사이트 제공해 ESG 생태계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변화하는 금융시장 환경에 선제적 대응을 위한 WM 고객가치 제고, 미래 성장을 위한 Biz 육성, 효율적인 조직 운영 체계 강화에 중점을 뒀다”며 “금번 조직개편을 계기로 KB증권은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고객 중심 WM자산관리 서비스 역량을 더욱 확대하고, 지속성장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증권사로서 선도적 포지션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realbighead@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신' 손연재, 벌써 출산 준비…유모차 공개
- 방탄소년단 진 영향력 밝힌 日작가…"진 덕분에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물회"
- 방탄소년단 뷔·RM, 훈련소 사진 공개…늠름한 모습 ‘눈길’
- “니 XX 섹시”, “니 XX 찍어”…초5 아들이 동급생에게 받은 ‘학폭 문자’ 충격
- “화장실 아니었어?”…승무원들이 밝힌 기내 가장 더러운 곳은?
- 배우 김유정 소탈한 모습…"편의점 이어폰으로 재즈 즐겨"
- “임신했으니 돈 줘”…‘이선균 협박女’ 다른 남성들에게도 돈 뜯어냈다
- 故 이선균, 장지 부안→수원 연화장변경…발인 29일 정오
- 최준희 맞아?…헤어 스타일 바꾸니 성숙미 '물씬'
- "나는 비겁한 부류"…김이나, 이선균 죽음에 의미심장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