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얀트리 해운대를 미리 경험하는 방법”… 61층 ‘반얀트리 방콕’ 화려한 야경 즐기기
김민범 동아닷컴 기자 2023. 12. 29. 11:02
2025년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 오픈
반얀트리 방콕 루프톱 바 해운대 도입 예정
반얀트리 해운대 아너스 가입 시 글로벌 멤버십 혜택
태국 최고 레스토랑 샤프론 반얀트리 해운대서 첫선
반얀트리 방콕 루프톱 바 해운대 도입 예정
반얀트리 해운대 아너스 가입 시 글로벌 멤버십 혜택
태국 최고 레스토랑 샤프론 반얀트리 해운대서 첫선
태국 방콕은 한 번만 가기 아쉬운 여행지로 재방문율이 높은 관광지로 알려졌다. 자유분방하고 활기찬 문화를 직관적으로 경험할 수 있고 쇼핑과 화려한 나이트라이프, 맛있는 현지 음식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다채로운 고급 호텔도 방콕 여행의 묘미로 꼽힌다. 특히 국내에서 고급 호텔로 알려진 반얀트리가 방콕에도 있다.
반얀트리 방콕은 61층 높이를 자랑하는 호텔로 현지에서도 명소로 통한다고 한다. 고층 루프톱 바를 갖추고 있어 호텔에 투숙하지 않는 관광객도 반얀트리 방콕 방문을 선호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루프톱 바에서는 방콕의 도심 풍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고 럭셔리한 미식 경험도 즐길 수 있다.
방콕 샤톤로드에 위치한 반얀트리 방콕은 BTS(방콕 고가 전철) 총논시역 역세권 입지를 갖추고 있어 관광객 접근성이 용이하다. 지난 1988년에는 영국 비즈니스 트래블러가 진행한 평가에서 베스트 호텔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고층 호텔로 지어진 만큼 객실과 각종 부대시설에서 방콕의 파노라마 전경을 쉽게 감상할 수 있다.
최고층에는 루프톱 시설인 버티고&문바(Verigo&Moon Bar)가 있다. 방콕 주요지역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야경이 넓게 펼쳐지고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세련된 분위기가 특징이라고 한다. 방콕 야경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고급 소파 베드도 준비됐다. 시간대별로 다양한 장르 음악이 나오며 저녁시간대에는 밴드 라이브와 DJ 믹싱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음식은 스테이크와 다양한 주류 등을 주문할 수 있다.
반얀트리 방콕의 야외 수영장도 필수 이용 코스로 꼽힌다. 야자 식물로 둘러싸여 독특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고 한다. 복잡한 도심 속 휴양지 느낌을 즐길 수 있다고 호텔 관계자는 소개했다.
차별화된 미식 경험도 눈여겨 볼만하다. 방콕의 역사를 담고 있는 차오프라야강 위에서 저녁을 즐기는 압사라 크루즈 디너(Apsara Cruise Dinner)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45명 소규모로 조용히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고 태국 전통 디자인으로 꾸민 배 안에서 정통 태국식 코스 요리가 나온다. 압사라 크루즈를 타고 방콕 내 주요 관광 코스를 한눈에 둘러볼 수 있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방콕 새벽사원 왓아룬을 비롯해 휘황찬란한 조명으로 꾸며진 방콕 명소들을 구경할 수 있다. 배 위에서는 즉석 기념사진도 제공된다.
반얀트리 호텔&리조트 측은 반얀트리 방콕 등 호텔 이용팁으로 멤버십 프로그램 ‘반얀트리 프라이빗 컬렉션(BTPC)’ 이용을 권장한다. BTPC는 여유 있는 자산가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글로벌 멤버십이다. 국내 소비자의 경우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의 아너스 회원이 되면 글로벌 멤버십 특권을 누릴 수 있다고 한다. 아너스 회원은 반얀트리 방콕뿐 아니라 전 세계 32개 국가 109개 반얀트리 호텔&리조트와 풀빌라, 해외 3개 라구나CC(태국 푸켓, 베트남 랑코, 인도네시아 빈탄)를 회원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은 오는 2025년 완공 예정이다. 지하 3~지상 12층, 3개동, 집합형 179실, 바다와 인접한 전면부 별장형 단독 16실 등 총 195개 객실 규모를 갖춘다. 모든 객실에서 오션뷰를 즐길 수 있고 단독 테라스와 프라이빗 풀 등이 마련됐다. 여기에 리아스식 해안의 아름다움을 담은 리아스 풀을 비롯해 사우나와 인도어 스위밍풀, 스카이풀 등 다채로운 부대시설을 운영할 예정이다. 반얀트리 방콕에 있는 버티고 루프톱 바도 부산에 도입할 예정이다. 야외 루프톱 테라스에서 석양을 감상하면서 다양한 주류와 음료를 즐길 수 있게 된다. 또한 태국 시그니처 레스토랑 샤프론도 국내에서 처음 오픈한다. 샤프론은 미슐랭이 최고의 태국 레스토랑으로 꼽은 음식점이라고 한다.
호텔 오픈 전이지만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 아너스라운지에서는 연말을 맞아 숙박권 증정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달 라운지를 방문해 상담을 진행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반얀트리 방콕 등 다양한 호텔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너스라운지는 부산 해운대구와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운영 중이다.
김민범 동아닷컴 기자 mbkim@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동아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조종사의 어이없는 실수…한국인 2명 등 72명 숨진 네팔 여객기 추락 원인 나와
- 김진표 “역지사지 자세 필요” 한동훈 “말씀 잘 생각하겠다”
- 구멍난 운동화 조심…지하철에서 수상한 발이 ‘스윽’
- 의원 11명, 3년간 코인 1256억 거래…10명은 신고 안해
- 이석현 전 국회부의장, 민주당 탈당…“이낙연 신당 합류”
- “18명 둘러싸인 채 맞았다” 천안 초교 집단폭행, 학폭위 결과 나왔다
- 증평서 시험 운행 중이던 전동차 탈선…2명 경상
- 천하람 국힘 탈당…이준석 신당 창당준비위원장으로 합류
- 민주, 공천관리위원장에 임혁백 고려대 교수 임명
- “고액 알바인 줄 알았다” 보이스피싱 가담한 퇴직 경찰 구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