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초점] 기안84vs전현무, 덱스vs김대호…MBC 연예대상, 역대급 라이벌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역대급 라이벌 매치가 벌어진다.
최근 방송된 '라디오스타'에서 덱스는 "올한해 MBC에서 누가 더 활약했냐고 한다면 김대호이지만 MBC 고인물이다. 신인상은 내가 좀더 어울리지 않을까"라면서 "내가 상 받으면 욕 먹을 것 같아서 공동수상을 하고 싶다"고 영상편지를 보냈다.
MBC 연예대상은 29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되며 전현무 이세영 덱스가 진행을 맡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역대급 라이벌 매치가 벌어진다.
29일 2023 'MBC 방송연예대상'이 열린다. '나혼자산다' '전지적 참견시점' '놀면 뭐하니?' '태계일주'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를 즐겁게 했던 MBC 예능인들이 총집합하는 축제의 장인 만큼, 이번 연예대상 시상식에는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이번에는 역대급 라이벌전이 예고돼 관심을 모은다.
신인상부터 뜨겁다. UDT 출신으로 대세 반열에 오른 덱스와 'MBC의 아들' 김대호 아나운서가 가장 유력한 후보로 꼽히고 있다.
김대호는 '나 혼자 산다'를 시작으로 '구해줘! 홈즈' '학연' '도망쳐' 등 MBC 대표 프로그램들과 자사 유튜브 등에 잇달아 출연하며 화제를 모았다. K-직장인의 소탈한 일상에 많은 이들이 공감과 호감을 표하며 강력한 신인상 후보로 점쳐지고 있다.
덱스는 '청룡시리즈어워즈'에서 당당히 신인상을 거머쥔 루키다. MBC에서도 '태계일주' 시리즈로 눈도장을 찍으며 김대호와 라이벌 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실제 김대호와 덱스는 신인상 자리를 두고 귀여운 신경전을 벌이기도 했다. 최근 방송된 '라디오스타'에서 덱스는 "올한해 MBC에서 누가 더 활약했냐고 한다면 김대호이지만 MBC 고인물이다. 신인상은 내가 좀더 어울리지 않을까"라면서 "내가 상 받으면 욕 먹을 것 같아서 공동수상을 하고 싶다"고 영상편지를 보냈다. 이에 김대호는 "나는 공동수상을 바라지 않는다. 덱스가 승부욕이 강한 분이라고 들었는데 승부를 봐야한다"고 맞섰다.
시상식의 백미인 대상은 누구에게 돌아갈까. 사실상 기안84와 전현무의 대결이 되지 않겠냐는 게 중론이다.
전현무는 '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등 MBC 간판 장수 예능부터 '혓바닥 종합격투기 세치혀' '선을 넘는 녀석들'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활약했다. 특히 '나 혼자 산다'에서는 '무더' '무든램지' 등 다양한 부캐릭터로 '트렌드를 선도하는 남자'로 활약했고, 박나래 이장우와 함께 '팜유팸'으로 활동하며 신드롬을 불러오기도 했다.
기안84는 '나 혼자 산다'의 장수 멤버이기도 하지만, 그의 진가가 빛난 건 '태계일주' 시리즈였다. '태계일주'에서 기안84는 이시언, 빠니보틀, 덱스 등 멤버들과 찰떡 케미를 뽐내며 현지 문화에 완벽히 녹아드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시즌2 인도여행에서는 길바닥에 드러눕고, 겐지스 강물을 마시는 등의 기행으로 역대급 화제성을 과시했다. 가공되지 않은 날 것 그대로의 모습은 우후죽순으로 생겨난 여행 예능 중 '태계일주'를 빛나게 하는 차별화 포인트가 됐다는 의견이다.
이에 전현무가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할지, 기안84가 일반인 최초의 대상 타이틀을 갖게 될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MBC 연예대상은 29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되며 전현무 이세영 덱스가 진행을 맡는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진웅, 부축받을만큼 무너져-조정석 오열…故이선균 동료들 눈물 조문
- “자택·장례식장 소란에 이선균 유가족 고통 커”
- 가수 허가령, 극성 男팬이 휘두른 흉기에 사망..향년 26세
- '故이선균 협박' 수천만 원 갈취한 20대女, 구속심사 안받고 도주했다 체포
- “솔로 끝” 구본승♥서동주, 결혼하나..“이상화♥강남 같은 최고의 궁합”→전화번호 교환 (동치미)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