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용 커피·케이크"…유통업계, '갑진년' 맞아 청룡 마케팅 활발

임현지 기자 2023. 12. 29. 10: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통업계가 2024년 '갑진년(甲辰年)'을 맞아 청룡을 모티브로 한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친다.

대표 메뉴인 푸른 용 클래식 밀크티는 전이나 떡 등에 색을 내는 전통 재료인 치자를 사용한 푸른색의 폼을 통해 청룡의 해를 표현했다.

푸드 신메뉴는 청룡을 표현한 생크림 장식과 촉촉한 얼 그레이 쉬폰 속 생크림이 들어있는 '푸른 용 얼 그레이 쉬폰 케이크'와 '푸른 용 블루베리 수플레 케이크' 등 3종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코리아

[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유통업계가 2024년 '갑진년(甲辰年)'을 맞아 청룡을 모티브로 한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친다.

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 코리아는 새해를 맞아 내년 1월1일부터 청룡의 해를 표현한 음료와 푸드를 새롭게 출시한다.

음료는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와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 '핑크 폼 딸기 라떼' 등 3종이다. 대표 메뉴인 푸른 용 클래식 밀크티는 전이나 떡 등에 색을 내는 전통 재료인 치자를 사용한 푸른색의 폼을 통해 청룡의 해를 표현했다.

푸드 신메뉴는 청룡을 표현한 생크림 장식과 촉촉한 얼 그레이 쉬폰 속 생크림이 들어있는 '푸른 용 얼 그레이 쉬폰 케이크'와 '푸른 용 블루베리 수플레 케이크' 등 3종이다.

스타벅스는 매장 별로 1월1일에 방문한 선착순 24명에게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 중 1잔(톨 사이즈)과, '럭키 스티커'를 무료 제공하는 '럭키 첫 방문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리바게뜨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1월 이달의 도넛 '베리 치즈 듀얼필드', '베리베리 츄이스티', '핑크 스트로베리 먼치킨' 등 3종을 출시한다. 제품 모두 청룡의 붉은 여의주에서 착안해 붉은 색상의 라즈베리를 활용했다.

파리바게뜨도 청룡의 해 맞아 '용' 캐릭터를 활용한 '2024 힘내세용 케이크'를 선보인다. 초콜릿으로 용의 날개와 뿔, 눈, 꼬리 등을 구현했으며 케이크 내부는 초콜릿 케이크 시트와 초콜릿 크림을 샌드했다.

ⓒGS리테일

GS리테일은 용을 모티브로 한 순금 상품 14종을 카탈로그 주문 상품으로 선보인다. 가격은 ▲'황금용 피규어(37.5g)'가 456만5000원 ▲'용 골드바(30g)'는 343만9000원 ▲'용 순금 코인(3.75g)'은 47만6000원이다.

또 청룡 이미지를 인쇄한 두루마리 휴지 '잘 풀리는 3겹 화장지 30롤'과 유명 만화 '드래곤볼Z'와 협업한 '드래곤볼Z불갈비버거', '드래곤볼Z치즈버거', '드래곤볼Z치즈브레드햄버거' 등 햄버거 5종도 함께 판매한다.

ⓒ다이소

다이소는 용 캐릭터를 활용한 '신년이용 시리즈'를 출시한다. 책상과 침대 등에 안정적으로 올려놓을 수 있는 '신년이용 베이비 용 시팅 인형', 새해 결심을 이루고 좋은 습관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신년이용 30일 챌린지 보드' 등 30여종이다.

새해 행운을 담은 키링과 걸이인형도 마련했다. '신년이용 행운의 부적키링'은 행운이 가득한 부적, 소원이 이루어지는 부적, 다 잘되는 부적 등 3종이다. '신년이용 갓생 걸이인형'은 가방이나 열쇠고리 등에 걸 수 있는 키링형 캐릭터 인형이다.

ⓒBYC

BYC는 다음달 중 청룡을 상징하는 남성용 속옷을 출시한다. ▲라인 형태 용 나염을 사용한 'BYC 폴리나염 드로즈' ▲모달번아웃 소재 드로즈 제품에 잔잔한 용 무늬를 새겨 넣은 'BYC 모달번아웃 드로즈(3매입)' ▲30mm 인밴드 스타일에 용 무늬 나염을 디자인한 '인밴드 박서' 등 3종이다.

BYC 관계자는 "2024년 새해를 맞아 청룡을 상징하는 남성용 속옷 세트를 기획했다"며 "새로운 시작, 성장, 활력을 상징하는 청룡 제품으로 새해에 더욱 좋은 일들이 가득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limhj@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