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지민-뉴진스, 한터 국가별 주간 차트서 '글로벌 저력' 입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에이티즈(ATEEZ)와 방탄소년단(BTS) 지민(Jimin), 뉴진스(NewJeans)의 글로벌 존재감이 빛났다.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는 29일 오전 12월 4주 차 미국, 일본, 중국 국가별 차트 TOP 30을 발표했다.
이번 주 국가별 차트 집계 기간은 지난 18일부터 24일로, 한터차트가 발표한 12월 4주 차 국가별 차트 미국 부문은 에이티즈, 일본 부문은 지민, 중국 부문은 뉴진스가 1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에이티즈(ATEEZ)와 방탄소년단(BTS) 지민(Jimin), 뉴진스(NewJeans)의 글로벌 존재감이 빛났다.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는 29일 오전 12월 4주 차 미국, 일본, 중국 국가별 차트 TOP 30을 발표했다. 이번 주 국가별 차트 집계 기간은 지난 18일부터 24일로, 한터차트가 발표한 12월 4주 차 국가별 차트 미국 부문은 에이티즈, 일본 부문은 지민, 중국 부문은 뉴진스가 1위를 차지했다.
각 국가별 차트는 한터차트의 빅데이터 수집 기술을 바탕으로 전 세계의 케이팝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해 발표되는 차트로, 각 국가별 음반, 음원, 소셜 포털 데이터 등 케이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데이터를 바탕으로 집계된 종합 차트다. 국가별 차트는 매주 금요일 발표된다.
국가별 차트 미국 부문은 에이티즈의 'THE WORLD EP.FIN : WILL'이 미국 종합 지수 1만1243.52점으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에이티즈에 이어 스트레이 키즈의 '樂-STAR'가 미국 종합 지수 8387.22점으로 2위, 정국의 'GOLDEN'이 미국 종합 지수 7572.80점으로 3위를 기록했다. 에이티즈는 12월 3주 차 한터 국가별 차트 미국 부문 1위에 이어 2주 연속 1위의 자리를 지키며 독보적인 글로벌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한터 국가별 차트 일본 부문은 지민의 'Closer Than This'가 일본 종합 지수 6816.86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 곡은 지민의 다정한 위로가 녹아있는 팬 송으로, 국가별 차트 일본 부문 1위를 통해 지민의 변함없는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지민에 이어 르세라핌의 'Perfect Night'가 일본 종합 지수 6699.76점으로 2위, 스트레이 키즈의 '樂-STAR'가 일본 종합 지수 6698.86점으로 3위에 자리했다.
이번 한터 국가별 차트 중국 부문은 뉴진스의 'Ditto – 250 Remix'가 중국 종합 지수 2만5652.17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서 르세라핌의 'Perfect Night'가 중국 종합 지수 8153.79점으로 2위를 기록했으며, 뷔의 'Love Me Again'이 중국 종합 지수 7340.04점으로 3위에 올랐다.
각 앨범 차트 성적 및 판매량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후즈팬(Whosfan)' 앱과 한터차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 귀에 띵곡' 안예은, 이세준 극찬 받는다…"독보적 오리지널리티"
- 드림캐쳐 시연, '시작' 리메이크 MV 티저…빛나는 '2024 새해송' 예고
- '고고씽', 풍성 라이브 콘텐츠 빛났다…리스너 '취향 저격'
- 이찬혁, '1조' 리릭티저 공개…“백억이 새겨진 동전” 독특함 눈길
- 르세라핌 'Perfect Night', 스포티파이 1억스밍 돌파…62일만, 통산 6번째
- 출시 임박 갤럭시S24, 이통사 망 연동 테스트
- '김건희·50억 클럽' 쌍특검, 국회 본회의 통과… 與, '이탈표 방지' 주력할 듯
- 갈 길 먼 공공 SaaS… 올해 계약 21% 그쳐
- KCC정보통신, 유경태 사장 선임
- LG전자, 전기차 충전기 UL 인증 획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