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경남 특별기획 '악마의 생선' 방송…세계 최초 '아귀' 다큐멘터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BC경남이 오는 31일과 새해 1월 1일, 세계의 아귀를 재조명한 UHD 다큐멘터리 '악마의 생선'(연출 : 이해나, 구성 : 박민숙, 김권애)을 방영한다.
거부할 수 없는 아귀의 유혹이 펼쳐지는 '악마의 생선'은 12월 31일 오전 8시 50분 1부, 새해 1월 1일 오전 8시 30분 2부가 방영되며 유튜브 채널 '엠키타카'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BC경남이 오는 31일과 새해 1월 1일, 세계의 아귀를 재조명한 UHD 다큐멘터리 '악마의 생선'(연출 : 이해나, 구성 : 박민숙, 김권애)을 방영한다.
'악마의 생선'은 그물에 걸려도 버려지던 생선에서 미쉐린 레스토랑 주인공 자리에 등극하기까지 천대받던 아귀의 신분 상승기를 담아냈다.
아귀의 역사부터 생태, 식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다큐멘터리 '악마의 생선'은 아귀의 본고장 마산을 비롯한 국내를 시작으로 일본,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에 이르기까지 가장 지역적인 소재를 전 세계로 확장했다.
일본 이바라키 지역에서 유명한 아귀 축제뿐만 아니라 프랑스의 세계적 요리학교 르 꼬르동 블루, 스페인 미쉐린 레스토랑 페페 비에이라 등 식문화 강국의 정점에 선 곳들에서 선보이는 아귀 요리를 통해 고급 식재료로 대접받는 아귀의 변신을 만나볼 수 있다.
연출을 맡은 이해나PD는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아귀 해체쇼를 핵심 장면으로 손꼽으며 “잔인함을 넘은 신성함마저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4월 제59회 백상예술대상에서 TV예능작품상을 수상한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멤버이자 최근 '메이드 인 경상도' 콘텐츠로 더욱 주목받고 있는 코미디언 이용주가 내레이션을 맡아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iMBC 유정민 | 사진제공 MBC경남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2023연말결산] '고집불통 팬기만' 조슈아 플레디스·문빈 판타지오·엑소 첸
- 박지윤과 갈라선 최동석 "난 행복하게 잘 살아"
- 제시, 박재범 소속사와 갈등? "확인 중"…스케줄 불참 건도 재점화
- 이승기, 아빠 된다 "축복해 주길" [공식입장]
- 권지용, 마약 수사 목전 인스타 삼매경→부랴부랴 삭제
- "걔도 마약 했다'카더라'"…'찌라시주의보' 비상 [이슈in]
- "빌리 문수아, 어쩌나…" 건강 적신호+활동 중단 [전문]
- 김히어라, 법정간다 "학폭?일진?담배? 악의적 보도" [전문]
- [단독] 임영웅, '미우새' 뜬다 "못다 한 이야기 전할 것"
- 하나경 "자궁 안 좋지?"…상간녀 소송 본처가 들었다는 모욕 [이슈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