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 ‘RS 6 아반트 퍼포먼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우디코리아가 'RS 6 아반트 퍼포먼스'를 29일 출시했다.
더 뉴 아우디 RS 6 아반트 퍼포먼스는 4.0L V8 가솔린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 출력 630마력, 최대 토크 86.68kg·m를 발휘한다.
아우디코리아는 더 뉴 아우디 RS 6 아반트 퍼포먼스를 포함한 모든 아우디 모델에 5년 또는 최종 주행거리 15만km를 보장하는 '아우디 워런티'를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 뉴 아우디 RS 6 아반트 퍼포먼스는 4.0L V8 가솔린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 출력 630마력, 최대 토크 86.68kg·m를 발휘한다. 기존 대비 출력과 토크가 각각 30마력, 5.1kg·m 늘어났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 도달 시간은 3.4초에 불과하다. 최고 속도는 305㎞/h, 연비는 7.1㎞/ℓ(복합 기준)를 달성한다.
주행 모드를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는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와 동력성능을 높이는 조작기능이 포함된 ‘RS 스포츠 서스펜션 플러스’도 적용됐다.
태양광 충전 무선 하이패스(ETC)와 자동으로 앞차와 거리를 유지하면서 속도를 조절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등 안전·편의 기능 등도 들어간다.
실내에는 12.3인치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터치스크린 형식의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기본 장착돼 운전 중 차량 정보 통제가 가능하다. 운전자는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를 통해 운전 중 스마트폰 콘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아우디코리아는 더 뉴 아우디 RS 6 아반트 퍼포먼스를 포함한 모든 아우디 모델에 5년 또는 최종 주행거리 15만km를 보장하는 ‘아우디 워런티’를 제공한다.
가격은 1억7550만 원으로 책정됐다. 정진수 동아닷컴 기자 brjeans@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8명 둘러싸인 채 맞았다” 천안 초교 집단폭행, 학폭위 결과 나왔다
- 송가인 콘서트 무대 설치 중 기둥 무너져…작업자 4명 부상
- 이준석 “한동훈, 영남권 의원 60명 중 40명 칠 것”
- 차량 20대 들이받으며 도주한 음주난동 20대, 징역 2년
- “마약한 사람 있다”…5차례 허위 신고한 50대 남성 체포
- 옥중노트 공개한 이화영 “檢 회유·압박에 허위진술”
- “탈옥해 찾아갈 것”…부산 돌려차기男, 피해자 협박 또 재판행
- “대폭발 발생했다”…러軍 상륙함, 우크라 순항미사일에 격침 (영상)
- 與비대위 민경우 “‘노인네 빨리 돌아가셔야’ 발언 당시 즉시 사과”
- 故 이선균 비보에 연예계 애도 물결…행사 연달아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