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30일부터 '국민제안 올스타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용산 대통령실은 연말을 맞아 민생 안정과 생활불편 해소에 기여한 최고의 국민공감 제안을 선정하기 위해 30일부터 새해 1월19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
대통령실은 2022년 6월 온라인에 '국민제안'을 개통한후 지난 1년6개월 동안 채택한 정책화 과제 60건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실시해 8개 분야 별 우수 과제와 가장 많은 표를 얻은 최우수 과제 등 10여 개 과제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제안 60개 정책화 과제 대상
100명 선정 새해 대통령실 달력 선물
용산 대통령실은 연말을 맞아 민생 안정과 생활불편 해소에 기여한 최고의 국민공감 제안을 선정하기 위해 30일부터 새해 1월19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
대통령실은 2022년 6월 온라인에 ‘국민제안’을 개통한후 지난 1년6개월 동안 채택한 정책화 과제 60건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실시해 8개 분야 별 우수 과제와 가장 많은 표를 얻은 최우수 과제 등 10여 개 과제를 선정할 계획이다.
투표는 국민 누구나 ‘국민제안’ 누리집(https://withpeople.president.go.kr)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투표 참여 국민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새해 대통령실 달력을 선물할 계획이다.
용산 대통령실 황상무 시민사회수석은 “지난 1년6개월간 국민 여러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하며 국정에 반영하기 위해 힘썼다”며 “그간 성과에 대해 국민들의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토대로 2024년 새해 국민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소통창구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마약투약 의혹' 이선균, 차안서 숨진채 발견
- 2028 대학입시부터 선택과목 없는 통합형 수능 본다
- ‘차량몰수 초강수’ 안 통했나…음주운전·사고 오히려 늘어
- 올 한 해 직장인들이 가장 힘들었던 점은…“저임금·장시간 노동”
- “반려동물 유모차가 더 팔렸다”…저출산에 유아용 판매량 앞서
- 원주 18층 아파트 옥상서 애정행각… "출입 금지" 경고문에 사진 '떡하니'
- ‘경찰도 당했다’ 부고장 사칭 스미싱 문자 주의보
- 성폭행 혐의 전 강원FC 선수 2명 항소심도 중형 구형
- [속보] "LK-99 상온상압 초전도체 근거 전혀 없다"
- 강원 아파트 매매 회전율 최저치 ‘거래 절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