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뮤 이찬혁, 1월 1일 신곡 ‘1조’ 발매 “새해 행운 같은 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악뮤(AKMU) 멤버 이찬혁이 신곡 '1조' 발표를 사흘 앞두고 노랫말 일부를 최초 공개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12월 29일 공식 채널에 이찬혁의 첫 번째 싱글 '1조 (1 TRILLION)' 리릭 포스터를 게재했다.
신곡 '1조'는 이찬혁이 작사·작곡했다.
이찬혁은 2024년 1월 1일 0시 첫 번째 싱글 '1조'를 발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악뮤(AKMU) 멤버 이찬혁이 신곡 '1조' 발표를 사흘 앞두고 노랫말 일부를 최초 공개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12월 29일 공식 채널에 이찬혁의 첫 번째 싱글 '1조 (1 TRILLION)' 리릭 포스터를 게재했다. 우주 속 달을 힘차게 딛고 선 이찬혁의 모습이 담겨 그 자체로 강렬한 임팩트를 남긴 이미지다.
우주복 차림의 이찬혁은 반짝이는 동전을 한 손에 쥔 채 팔을 높게 뻗어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고글 너머 그의 표정은 짐짓 비장함까지 엿보여 신곡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했다.
여기에 더해진 '열네 살 때 백억이 새겨진 동전을 줍는 꿈을 꿨어'라는 가사 일부가 인상적이다. 이찬혁이 실제 어릴 적 꾸었던 꿈에 대한 이야기를 가리키는 듯해 음악팬들의 즐거운 상상력을 불러일으켰다.
신곡 '1조'는 이찬혁이 작사·작곡했다. 그와 함께 다수의 히트곡을 탄생시켜온 밀레니엄(MILLENNIUM)과 시황(SIHWANG)이 작곡에 힘을 보태 완성도를 높였다. 매번 고정관념을 뒤엎는 기발함으로 독창적인 음악 세계를 구축해온 그가 새해 시작과 함께 어떤 이야기를 건넬지 관심이 쏠린다.
이찬혁은 2024년 1월 1일 0시 첫 번째 싱글 '1조'를 발표한다. 앞서 YG 측은 "2024년 뜻깊은 한 해를 꿈꾸는 모든 분들에게 행운 같은 곡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찬혁의 독보적인 예술성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음악이 예고돼 리스너들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회적 유부녀 김지민, 직접 차린 ♥김준호 생일상…반찬이 대체 몇 개야
- 이종석♥아이유 스타트, 혼전임신·파경→울고 웃은 스타들의 연애史[연예계 결산②]
- ‘수방사 입대’ 방탄소년단 뷔, 훈련소 포착…군복 입은 조각미남
- 이선균-女실장 카톡 공개 “불륜 NO, 이선균 불쌍 화류계 다 알아”(실화탐사대)[어제TV]
- ‘싱글맘’ 조윤희, 딸 로아 손 꼭 잡고 日 여행 “너무 예쁜 모녀”
- ‘태양♥’ 민효린, 180억 러브하우스 속 파우더룸에서 뽐낸 청순美
- 한예슬 쌍꺼풀 새로 집었다 “15분이면 된다고 해 바로 수술대”(한예슬is)
- 제주 간 이효리, ♥이상순 아파서 조용한 크리스마스 “모두 평안하길”
- 김혜수, 폭설 내린 제주서 포착‥53세에도 동심 가득
- 윤세아 일상이 화보네, 함박눈도 못 가린 청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