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내년 상반기 최종호가수익률 보고회사 선정 [투자36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투자협회가 내년 상반기 채권과 기업어음(CP)의 최종호가수익률을 보고할 금융회사를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보고회사는 채권 부문 10개사, CP 부문 8개사다.
최종호가수익률은 채권과 CP 시장의 지표금리 역할을 하는데 금투협이 보고서들로부터 매일 취합해 발표하고 있다.
이에 금투협은 6개월마다 채권과 CP 거래실적 등을 감안해 가격발견 능력이 우수한 증권사 등을 최종호가수익률 보고회사로 선정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유혜림 기자] 금융투자협회가 내년 상반기 채권과 기업어음(CP)의 최종호가수익률을 보고할 금융회사를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보고회사는 채권 부문 10개사, CP 부문 8개사다. 채권 부문에서는 기존 10개사 가운데 하이투자증권이 빠지고 삼성증권이 새로 선정됐으며, CP 부문은 기존 8개사 중 하이투자증권이 현대차증권으로 교체됐다.
최종호가수익률은 채권과 CP 시장의 지표금리 역할을 하는데 금투협이 보고서들로부터 매일 취합해 발표하고 있다. 이에 금투협은 6개월마다 채권과 CP 거래실적 등을 감안해 가격발견 능력이 우수한 증권사 등을 최종호가수익률 보고회사로 선정해왔다.
fores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안유진 골반에 '못된 손' 논란…"무례하다" vs "괜찮다"
- “40만원짜리도 있어?” 코스트코에서 요즘 난리났다는 이 침대
- 황정음, 이혼소송 중에도 열일…'7인의 부활' 극본리딩
- 35세 의사 연봉이 4억?…신현영 의원, 의사시절 급여 공개 ‘반박’
- “아이유가 날 콘서트에 초대했어!” 가슴 부여잡은 美할아버지, 무슨 일
- 손흥민·이강인 극적 화해에…축구협회 “우승한 듯 기쁘고 흥분돼”
- “안민석 낙선만 노린다” 정유라에…안민석 “치졸하고 씁쓸하다”
- 류현진, 12년 만에 다시 한화로…‘8년 170억’ 파격 계약
- "교통사고 유명 유튜버, 의사 없어 8시간 방치…생명 지장 있을 뻔"
- “호스트바에 빠진 아내, 용돈·선물에 호텔까지…위자료 받을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