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수, 새 브랜드콘 ‘레크리에이션’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로 가수 경력 20년의 관록을 자랑하는 김준수가 오늘(29일) '시아(XIA)표' 브랜드 콘서트의 새로운 챕터를 활짝 연다.
지난 26일 가수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자타공인 '공연킹' 김준수의 새로운 연말 콘서트 '시아 콘서트 챕터 원 : 레크리에이션(XIA 2023 CONCERT Chapter 1 : Recreation)'이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잠실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26일 가수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자타공인 ‘공연킹’ 김준수의 새로운 연말 콘서트 ‘시아 콘서트 챕터 원 : 레크리에이션(XIA 2023 CONCERT Chapter 1 : Recreation)’이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잠실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김준수는 팬들과 함께 2023년을 뜻깊게 마무리하고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이에 김준수 콘서트의 개막을 앞두고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는 관전 포인트 세 가지를 짚어봤다.
▲ ‘대체불가 퍼포먼스 장인’ 김준수의 뉴 챕터, 새 브랜드콘 출시!
지난 10년간 자신의 독보적 브랜드 ‘발라드&뮤지컬’ 콘서트로 관객들의 연말을 책임지며 ‘공연킹’ 자리를 굳건히 지켜온 김준수. ‘대체불가 퍼포먼스 장인’의 면모를 확인할 수 있는 다수의 앨범 발매 기념 콘서트까지, 매년 어김없이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며 지금도 여전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남성 솔로 아티스트로 변함없는 입지를 다지고 있다.
그런 김준수가 데뷔 20주년을 기념하며 새로운 브랜드 콘서트를 출시한다. 이번 공연은 그 서막을 알리는 ‘새로운 챕터 1’이 될 것으로 많은 팬들의 마음을 다시금 설레게 하고 있다.
▲ 무대 장인과 연주 장인들의 만남, 김준수 위해 유명 밴드마스터 총출동
새로운 브랜드 콘서트에서의 풀 밴드 라이브 퍼포먼스를 대대적으로 예고한 만큼 ‘공연 마스터’ 김준수를 위해 ‘밴드마스터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였다. 장범준의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야’를 연주와 편곡에 참여한 드러머이자 세션으로 활약 중인 이규형이 이번 김준수 공연의 밴드마스터와 드러머로 함께한다. 베이시스트로는 박효신의 밴드마스터 최인성이 합류했다. 이어 윤하 밴드마스터 박중훈과 김필의 밴드마스터 김현이 각각 건반 연주를 담당한다. 이들은 아이유, 태연, 크러쉬, 김동률, 이소라 등 다수의 유명 아티스트들의 연주자로 활약한 바 있으며 현재도 활발하게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완성형 아티스트 김준수와 실력파 밴드마스터들의 만남은 그 어느 때보다 수준 높은 라이브 무대를 선사, 공연의 몰입도를 한층 더할 전망이다.
▲ 오직 3일만 만날 수 있는 ‘한정 스페셜 무대’의 향연
2023년 연말의 대미를 장식하는 공연인 만큼 이번에도 김준수의 진가가 완벽히 발휘될 것으로 전망된다. 기존에 발매한 김준수의 대표 곡들을 재즈, 세미 락, 팝 등 새롭게 편곡한 풀 밴드 라이브 무대 역시 이번 공연에서만 확인해 볼 수 있다. 특히 완성도 있는 무대를 위해 일부 곡들의 코러스와 화음 등을 새롭게 녹음하는 열정을 드러내기도. 익숙한 것과 새로운 것의 완벽한 조화가 어우러지는 무대들의 향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난 10년간 세트리스트에서 한 번도 보지 못했던 곡들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을 예고하며 관객들과 함께 ʻ회복하다ʼ, ʻ새롭게 하다‘의 의미에 걸맞은 진정한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김준수의 새로운 브랜드 콘서트의 시작을 알리는 ‘시아 콘서트 챕터 원 : 레크리에이션’은 잠실실내체육관에서 29일 오후 8시 공연을 시작으로 31일까지 3일간 팬들과 함께한다.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홍김동전’ 시민 구한 영웅 가족의 편지...홍진경도 울었다
- 에이티즈·지민·뉴진스, 12월 4주차 한터차트 점령
- ‘미스트롯3’ 김소연, 올하트 순간 최고 시청률 17.3% 주인공
- ‘노량’ 1위..‘서울의봄’과 1만 차 접전[MK박스오피스]
- 씨스타 효린 “지금까지 번돈 다 까먹어…버겁다”
- [인터뷰] ‘환승연애3’ PD “3만명에 DM, 첫 촬영 직전까지 섭외”
- 故이선균 오늘(29일) 발인...애도 속 영면[MK이슈]
- ‘SBS 연기대상’ 오늘 개최...故이선균 비보에 ‘법쩐’ 팀 불참[MK이슈]
- [종합] ‘싱어게인3’ 세미 파이널 시작... 46호 신해솔 vs 68호 리진 ‘4:4 동률’
- ‘싱어게인3’ 68호·59호, 치열한 패자부활전→Top10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