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진년 새해 맞았다…유통업계 '청룡' 마케팅 활발
전시부터 상품·할인까지 다양하게 준비
(서울=뉴스1) 한지명 기자 = 유통업계가 푸른 용의 해인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용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이해 신년 비쥬얼 테마를 '비상'으로 정하고 고객들에게 청룡의 좋은 기운을 전한다.
키 비쥬얼은 내년 1월2일부터 2월8일까지 점포 외벽 장식과 도어 스티커, 점포 내부 배너와 POP 등에 동일한 테마로 전개되며, 점포 직원 명찰과 설 테마 등에도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은 광주 신세계와 대전 아트앤사이언스에서 미술 전시를 연다.
광주 신세계는 내년 1월2일부터 2월13일까지 '신년 기획전 : 용이 여의주를 얻듯이'를 열고 여러 작가들이 회화, 영상, 설치 미술 등 각양각색으로 표현한 용 작품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의 대표 작품은 황중환 작가의 '구름 속 쌍용', 신호윤 작가의 '중첩된 산수 - happy blue dragon' 등이 있다. 광주 신세계는 특히 1층 아트월에 새해 전시를 장식할 대표작으로 황중환 작가가 익살스럽게 표현한 용 일러스트를 선정했다.
대전 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에서는 내년 1월5일부터 2월19일까지 신년기획전 '소원을 빌어용(龍)'을 선보인다. 새해 소원을 주제로 기획된 이번 전시에는 용을 비롯해 소망을 상징하는 '달', 디즈니 애니메이션 알라딘의 램프요정 '지니' 등 다양한 소재를 다뤘다.
현대백화점은 청룡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 콘텐츠를 준비했다.
신촌점은 청룡의 해를 맞아 다음달 1일부터 18일까지 유플렉스 별관 외벽과 지하 2층 연결통로 사이니지에 자체 제작한 청룡 영상을 송출 예정임. 해당 영상은 캐릭터로 만들어진 청룡이 등장해 새해 인사를 건네는 입체 영상 콘텐츠로 구성됐다.
더현대 서울에서는 청룡 관련 상품도 판매함. 대표적으로 다음달 5일부터 14일까지 지하 1층 행사장에서 '골드바 아메리칸 위스키' 행사를 진행해 청룡의 해 기념 위스키 에디션 상품을 한정 판매한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은 다음달 1일부터 5일까지 매장을 돌아다니는 청룡을 찾으면 청룡 풍선을 2,024개 한정 수량으로 증정하는 '행운의 청룡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편의점에서도 청룡의 해를 맞아 용을 주제로 다양한 혜택을 담았다.
CU는 1월 한 달간 '대국민 용기 충전 행사'를 진행한다. 경기 침체 등으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국민들의 '용기'를 북돋는다는 의미를 담아 용기면(컵라면)을 대상으로 다양한 증정 및 할인 행사와 더불어 이색적인 이벤트까지 풍성하게 준비했다.
GS리테일은 용을 모티프로 한 다양한 디자인의 순금 상품 14종을 카탈로그 주문 상품으로 선보인다.
순금 제품은 승천하는 용을 입체감 있게 표현 한 △황금용 피규어 37.5g △용 골드바 30g △용 순금 코인3.75g이다.
소비자들이 GS25와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카탈로그를 통해 원하는 순금 상품을 고르고 주문하면, 배달원이 직접 집으로 찾아가 대면 확인을 통해 안전하게 전달한다.
세븐일레븐은 용의 기운을 담은 프리미엄 증류 소주 '용소주' 2종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용소주는 알코올 함량이 25%로 목넘김이 부드러운 '용25', 화사하고 강렬한 향이 입안 가득 퍼지는 '용41(알코올 함량 41%)' 총 2종이다. 용 41은 다가오는 새해를 맞아 선물용 패키지 상품으로 출시했다.
롯데홈쇼핑은 내년 1월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현금, 할인 쿠폰 등 매일 혜택을 제공하는 신년 행사 '값-찐 쇼핑해용'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TV홈쇼핑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100% 당첨되는 복주머니 이벤트를 통해 매일 1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매일 추첨을 통해 △현금 100만원(1명) △백화점 상품권 50만원(2명) △적립금 1만원(100명)을 제공하는 경품 행사도 연다.
아영FBC는 대표상품 '디아블로'의 청룡 에디션을 출시한다. '디아블로 청룡 에디션'은 세계 판매 1위 와인 브랜드 디아블로가 국내 소비자들을 위해 만든 한정판이다.
디아블로 청룡 에디션은 2024년이 '갑진년' 청룡의 해라는 점을 모티프로 했다. 와인 바틀 디자인은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문양을 그린 와인임을 단번에 알 수 있도록 단청 문양을 배경으로 청룡의 모습을 담고있다.
파리바게뜨는 귀여운 캐릭터 청룡을 형상화한 '힘내세용 케이크'를 출시한다.
2024 힘내세용 케이크는 달콤한 초콜릿으로 용의 날개, 뿔, 눈, 꼬리 등을 구현해 귀여움을 더했다. 케이크 내부에는 부드럽고 촉촉한 초콜릿 케이크 시트와 초콜릿 청크가 콕콕 박혀 있는 초콜릿 크림을 샌드 해 진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hj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바람난 아내 따귀 때렸더니,이혼 요구하며 문중 땅 절반 달라네요"
- 고현정 "연하 킬러? 남자 배우 막 사귄다?"…연예계 루머에 입 열었다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
- "평생 모은 4억, 아내가 주식으로 날려 공황장애 와…이혼 사유 되나요"
- "성관계하듯 해 봐"…안산 사이비 목사, 의사 꿈꾸던 13세 감금 '음란죄 상담'
- "마약 자수합니다" 횡설수설…김나정, 결국 경찰 고발당했다
- 12억 핑크 롤스로이스에 트럭 '쾅'…범퍼 나갔는데 "그냥 가세요" 왜?
- 김혜수, 가려도 가려지지 않는 미모…세월은 역행 중 [N샷]
- 동덕여대 강의실 '알몸남' 음란행위 재소환…"공학되면 이런 일 많을 것"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